창세기1 11주 6일 노아 시대를 전환할 수 있는 생활과 일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3-10-31 , 조회 (364)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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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6:14 너는 고페르 나무로 방주를 만들어라. 그 방주 안에 방을 여러 칸 만들고, 안과 밖에 역청을 칠하여라.

16-17 …방주 옆쪽에는 입구를 내라. 이제 내가 땅에 홍수를 일으켜서 하늘 아래 생명의 호흡이 있는 모든 육체를 진멸하리니, 땅에 사는 모든 것이 죽을 것이다.





방주 옆에는 하나의 문이 있었다. 하늘에서 방주 안으로 떨어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 모두는 옆으로 들어왔다. 들어가는 문, 통로는 하나뿐이다. …방주에는 빛이 들어오는 한 개의 창문과 모든 사람들이 들어오는 한 개의 문이 있다. 사도 바울을 비롯한 우리 모두는 동일한 문을 통해 들어왔다. 그 문은 그리스도이다.





오늘의 읽을 말씀

방주는 고페르 나무로 만들어졌다. …고페르 나무는 잣나무의 일종으로 진액이 많다. 고페르 나무는 진액이 많은 나무로서 물의 공격을 잘 견딜 수 있다. …고페르 나무는 홍수의 공격을 견딜 수 있다. …고페르 나무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의 예표이다.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는 죽음의 물을 견디실 수 있다. 그분은 죽음을 맛보셨으나 죽음은 그분께 아무 일도 할 수 없었다. 고페르 나무로 만들어진 방주가 홍수를 통과할 때 홍수가 거듭거듭 방주를 공격했으나 아무런 피해도 입히지 못했다. 이것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의 견고함을 상징한다. 그리스도는 참된 고페르 나무이시다. …홍수와 같은 죽음이 그분을 파괴할 수 없었다.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못 박힌 분이실 뿐 아니라 죄의 형벌로부터 우리를 덮기 위해 피를 흘린 분이시다. 그러므로 방주의 안과 밖에는 역청이 칠해졌다. ‘역청’이라는 단어의 히브리어 어근은 ‘속죄’라는 단어의 어근과 동일한데, 이 어근은 ‘덮음’을 의미한다. 증거궤의 ‘덮개’에 대한 히브리어 단어도 이 동일한 어근에서 나왔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그분 안에서 완전히 덮으신다는 것을 뜻한다. 우리 모두는 그분의 구속으로 덮였다. 죽음이 그분께 어떤 해도 끼칠 수 없었듯이 어떤 유죄 판결이나 심판도 우리에게 임할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리스도의 구속의 덮개 아래 있기 때문이다. 역청은 하나님의 건축물을 안팎에서 덮는, 그리스도의 구속을 상징한다. …홍수가 방주를 공격할 때, 아마 안에 있는 사람들은 놀랐을 것이다. …방주 안에 있는 역청은 사람들의 평안을 위한 것이었다. 방주 밖에 있는 역청은 하나님의 만족을 위한 것이었다. 밖에 덮인 역청은 또한 사탄과 천사들을 위한 것이었다. 이것은 피에 관한 그림이다. 우리는 그 피를 바라볼 때마다 평안을 얻고, 하나님은 그 피를 바라보실 때마다 만족하신다. 또한 사탄은 그 피를 바라볼 때마다 공격할 수 없고, 천사들은 그 피를 바라볼 때마다 기뻐한다.

물을 통해 구원받는 것은 침례의 문제이다. 베드로전서 3장 20절과 21절은 노아가 통과했던 물이 침례의 상징임을 계시한다. 그것은 성경에서 침례를 첫 번째로 언급한 것으로 여겨질 수 있다. 그러므로 그것은 침례의 씨이다. 이 침례의 씨는 먼저,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넌 일에서 발전했다. …홍해의 물을 통과한 것은 물로 인한 침례의 명확한 예표이다. 후에 신약 시대가 왔을 때, 이 신약 시대를 열어 주기 위해 일어난 첫 번째 일이 물 침례였다. 하나님은 침례자 요한을 보내셔서 물 침례를 수행하게 하셨다.

의심할 바 없이 노아는 하나님의 유죄 판결 아래 있었다. 노아는 또한 그가 살았던 시대의 악한 권세 아래 있었다. 노아는 안팎에 역청을 바른 방주를 지었다. 그 역청은 구속하는 피의 예표였다. 그리하여 노아는 방주에 역청을 칠함으로써 하나님의 심판으로부터 구원받았다.

하나님께서 보내신 홍수는 악한 세상을 심판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 심판하는 홍수는 노아를 그 세대로부터 구원하고 분별시켰다. …세상을 심판한 물은 그 악한 세대로부터 노아를 구원했다.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의 두 방면의 결과로 노아는 하나님의 유죄 판결로부터 구원받았을 뿐 아니라 그 악한 세대로부터도 구원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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