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 4일 충분히 성장한 사람에 이름1그리스도를 우리의 인격으로 취하고 하나님 사람의 생활을 함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4-01-04 , 조회 (24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74

아침의 누림

 

1:3-4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것입니다. 이 아들은, 육체에 따라 말하자면 다윗의 씨에서 나셨고, 거룩한 영에 따라 말하자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부활하시어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습니다. 이분은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8:29 하나님께서 미리 아신 사람들을 그분의 아들과 같은 형상을 이루게 하시려고 또한 미리 정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분의 아들을 많은 형제들 가운데서 맏아들이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그 생명으로서 그리스도가 필요하고, 새사람인 교회는 그 인격으로서 그리스도가 필요하다. 새사람은 단체적인 하나님-사람으로서, 맏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 머리이시고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인 믿는 이들은 몸이다. 우리는 단체적인 하나님-사람인 새사람을 위해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해야 한다.

 

오늘의 읽을 말씀

인류 문화에서 새롭게 개발된 것을 묘사하기 위해 새로운 용어들이 있어야 하듯이, 우리에게는 우리의 영적인 문화 안에 있는 사실들을 묘사하기 위해 새로운 용어들과 표현들이 필요하다. ‘하나님-사람 종류가 그러한 표현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과 사람은 하나의 실체, 즉 하나님-사람이 되었다. 하나님의 창조 안에는 인류가 없었으며, 오직 하나님의 종류에 따른 사람만이 있었다. 인류가 존재하게 된 것은 사람의 타락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결국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시어 그분 자신을 대량으로 재생산하셨고, 그 결과 새로운 종류를 산출하셨다. 이 새로운 종류는 하나님 종류나 인류가 아닌 하나님-사람 종류이다. 오늘날 그리스도 안의 믿는 이들인 우리는 하나님-사람 종류’, 즉 하나님-사람들이다.

우리가 성경에서 하나님-사람들이란 용어를 발견할 수는 없지만, ‘하나님-사람들의 사실, 곧 그 실재는 성경에 있다. 시작부터 성경은 하나님-사람에 대해 말한다. 오늘날 이 하나님-사람하나님-사람들이 되셨다. ‘하나님-사람은 예수 그리스도, 곧 육체 되심으로 사람이 되신 하나님이시다. 그러한 분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사람이시다. 더욱이 그분은 하나님-사람의 본, 곧 세계 도처의 사랑스런 모든 성도들을 포함하는 많은 하나님-사람을 산출하기 위한 원형이시다. 국적에 관계없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자신이 하나님-사람이라는 것을 믿어야 한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사람들이며, 우리 각 사람은 하나님-사람이다.

아브라함 이후로 이천 년이 지나서, 선택하시는 그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셨다. 이 하나님-사람은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그분 자신을 대량으로 재생산하셨다. 그분은 한 알의 밀로서 많은 밀알이 되신 것이다. 많은 밀알들은 갈리어 고운 가루가 되고 함께 섞여 한 떡이 된다.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주 예수님은 한 알의 밀이셨으며, 그분은 우리로 많은 밀알들, 그분의 많은 쌍둥이들’, 그분의 많은 형제들이 되게 하셨으며, 한 떡 즉 한 몸으로 섞이게 하셨다. 우리 가운데에는 국적과 인종과 사회 계급의 차이가 없다. 우리는 새로운 종들, 하나님-사람 종류이다.

여러분은 오늘날 하나님께서 무엇을 원하시는지 아는가?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들과 그리스도 안의 믿는 이들을 원하신다고 말할지 모른다. 사실상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다만 그리스도인들이나, 심지어 그리스도인의 믿는 이들만이 아니라, 하나님-사람들의 큰 무리를 원하신다.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의 종에 속한 하나님-사람들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에게서 나서 하나님의 종에 속한 하나님-사람인 우리는 우리의 배우자에게 느슨한 방식으로 말할 수 없다. 남편은 반드시 하나님-사람이어야 하며, 하나님-사람으로서 살아야 한다. 단지 선한 사람이 되는 것은 하나님의 큰 기쁘심과는 거리가 매우 멀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하나님에게서 나서 하나님의 종에 속한 하나님-사람들이라는 것을 분명히 보아야 한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그분과 똑같이 만드시는 것을 기뻐하신다. 그분은 하나님이시다. 여러분도 또한 하나님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사람의 생활은 하나님께서 사시는 것이다. 이러한 종류의 가르침은 어떻게 거룩하게 되며 승리하는가에 관한 가르침보다 훨씬 더 높은 것이다. 어떻게 거룩하게 될 수 있는가? 여러분은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삶으로 거룩하게 될 수 있다. 어떻게 승리할 수 있는가? 그것은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할 때에만 가능하다. 여러분은 하나님에게서 나서 하나님의 종류에 속한 하나님-사람이라는 것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