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역성경 - 신약 누가복음 ( 11 : 37 - 12 : 12 ) 구약 신 (24 - 26 )
성경1년1독
작은감자 2014-03-27 , 조회 (31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눅 11:37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때, 한 바리새인이 자기와 함께 아침 식사를 하자고 청하니, 예수님께서 들어가시어 상에 앉으셨다.


눅 11:38


예수님께서 식사하시기 전에 먼저 씻지 않으신 것을 그 바리새인이 보고 이상히 여기자.


눅 11:39


주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지금 여러분 바리새인들은 잔과 접시의 겉은 깨끗하지만, 여러분의 속은 탈취와 사악으로 가득합니다.


눅 11:40


어리석은 사람들이여! 겉을 만드신 분께서 속도 만들지 않으셨습니까?


눅 11:41


다만 속에 있는 것들로 구제하십시오. 보십시오, 그러면 그러면 모든 것이 여러분에게 깨끗해집니다.


눅 11:42


바리새인 여러분,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박하와 운향과 온갖 푸성귀의 십일조는 드리면서, 정의와 하나님께 대한 사랑은 소홀이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이 것들을 반드시 행하고, 저것들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눅 11:43


바리새인 여러분,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회당에서는 높은 자리를 좋아하고, 시장에서는 인사 받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눅 11:44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드러나지 않는 무덤과 같아서,


 그 위를 걷는 사람들이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눅 11:45


그러자 율법사들 중 한 사람이 예수님께 "선생님, 그렇게 말씀하시면 우리까지 모욕하시는 것입니다." 라고 하니,


눅 11:46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여러분 율법사들에게도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지기 어려운 짐을 남들에게는 지우면서, 자신은 그 짐에 손가락 하나도 대지 않기 때문입니다.


눅 11:47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신언자들의 묘비를 세우지만, 그들을 죽인 사람은 바로 여러분의 조상이기 때문입니다.


눅 11:48


여러분의 조상들은 신언자들을 죽였고 여러분은 그들의 묘비를 세우지만,


여러분이 여러분의 조상들이 한 일에 증인이 되어, 그들의 소행에 찬동하는 것입니다.


눅 11:49


그러므로 하나님의 지혜도 '내가 그들에게 신언자들과 사도들을 보낼 것이지만,


그들이 더러는 죽이고 더러는 박해할 것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눅 11:50


창세 때부터 모든 신언자가 흘린 피값을 이 세대가 물어야 할 것인데,


눅 11:51


곧 아벨의 피부터 제단과 성전 사이에서 죽은 사가랴의 피까지 입니다.


그렇습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이 세대가 그 피값을 물어야 할 것입니다.


눅 11:52


율법사 여러분, 여러분에게 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지식의 열쇠를 차지하고 있으면서 여러분 자신도 들어가지 않고, 들어가려는 사람들도 막았기 때문입니다."


눅 11:53


예수님께서 그 집에서 나오실 때에 율법학자들과 바리새인들이 크게 앙심을 품고 여러 가지 질문을 던져,


눅 11:54


그분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에서 무언인가 트집을 잡으려고 노리기 시작하였다.





누가복음 제12장


눅 12:1


그동안에 수만은 무리가 모여들어 서로 밟힐 지경이 되었다.


예수님께서 먼저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 시작하셨다. "여러분은 바리새인들의 누룩, 곧 위선을 경계하십시오.


눅 12:2


그러나 가려진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겨진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습니다.


눅 12:3


그러므로 여러분이 어두운 데서 말한 모든 것이 밝은 데서 들릴 것이고,


골방에서 귀에 대고 말한 것이 지붕 위에서 선포될 것입니다.


눅 12:4


내가 나의 친구들인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몸은 죽여도 그 후에는 더 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들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눅 12:5


그러나 여러분이 누구를 두려워해야 할지를 내가 알려 주겠습니다.


죽이신 후에 게헨나에 던져 넣으시는 권위를 가지신 분을 두려워하십시오.


그렇습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그분을 두려워하십시오.


눅 12:6


참새 다섯 마리가 두 앗사리온에 팔리지 않습니까? 그러나 하나님 앞에서는 그중 한 마리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눅 12:7


하나님은 여러분의 머리카락까지도 그 수를 다 세어 놓으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많은 참새보다 더 귀합니다.


눅 12:8


내가 또한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누구든지 사람들 앞에서 나를 내안에서 시인하면, 사람의 아들도 하나님의 천사들 앞에서 그를 그의 안에서 시인할 것이고,


눅 12:9


사람들 앞에서 나를 부인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천사들 앞에서 부인당할 것입니다.


눅 12:10


누구든지 사람의 아들을 거슬러 말하는 사람은 용서를 받을 것이지만, 성령을 거슬러 모독하는 사람은 용서받지 못할 것입니다.


눅 12:11


사람들이 여러분을 회당과 관원들과 권세자들 앞에 끌고 갈 때에


여러분은 무슨 말로 어떻게 답변할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마십시오.


눅 12:12


왜냐하면 성령께서 그 시각에 여러분이 마땅히 해야 할 말을 여러분에게 가르쳐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