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7장
25절 : 예루살렘 사람들 중에서 어떤 사람들이 말하였다. "그들이 죽이려고 하는 사람이 바로 이 사람이 아니오?
26절 : 보시오, 그가 드러나게 말하는데도 그들이 그에게 아무 말도 못하는구려. 관원들은 참으로 이 사람을 그리스도로 알고 있단 말이오?
27절 : 그러나 우리는 이 사람이 어디서 왔는지 알고 있소. 그런데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는 어디서 오시는지 아무도 모르오."
28절 : 그때에 예수님께서 성전에서 가르치시며 큰 소리로 말씀하셨다. "여러분이 나를 알고 내가 어디서 온 것도 알지만, 나는 스스로 온 것이 아닙니다. 나를 보내신 분은 참되시지만, 여러분은 그분을 모르십니다.
29절 : 나는 그분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그분에게서 왔고 그분께서 나를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30절 : 그러자 그들이 예수님을 붙잡으려고 하였다. 그러나 아무도 그분께 손을 대지 못하였는데, 이것은 그분의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31절 : 무리 중에 많은 사람이 그분을 믿고 말하였다. "그리스도께서 오신다 해도, 이분께서 행하신 것보다 더 많은 표적을 행하시겠소?"
32절 : 무리가 예수님에 관하여 이렇게 수군거리는 것을 바리새인들이 들었다. 그래서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잡으려고 하인들을 보냈다.
33절 : 그러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 나는 잠시 동안 여러분과 함께 있다가 나를 보내신 분께로 갑니다.
34절 : 여러분이 나를 찾아도 찾아내지 못할 것이며, 내가 있는 곳에 올 수도 없을 것입니다."
35절 : 그러자 유대인들이 서로 말하였다. "이 사람이 어디로 가기에 우리가 그를 찾아내지 못한다고 합니까? 헬라인들 가운데 흩어져사는 유대인들이 있는 곳에 가서 헬라인들을 가르치려는 것입니까?
36절 : 그가 '여러분이 나를 찾아도 찾아내지 못할 것이며, 내가 있는 곳에 올 수도 없을 것입니다.'라고 한 이 말이 무슨 뜻입니까?"
37절 : 명절 끝 날, 곧 큰 날에 예수님께서 서시어 외치셨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나에게로 와서 마시십시오.
38절 : 나를 믿는 사람ㅁ은 성경에서 말한 대로 그의 가장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올 것입니다."
39절 : 이것은 예수님을 믿은 사람들이 받을 그 영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님께서 아직 영광스럽게 되지 않으셨기 때문에, 그 영께서 아직 계시지 않았다.
40절 : 무리 가운데 어떤 사람들은 이 말씀을 듣고 "이분은 참으로 그 신언자이십니다."라고 말하고,
41절 : 다른 사람들은 "이분은 그리스도이십니다."라고 말하였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말하였다.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 갈릴리에서 나오신다는 말입니까?
42절 : 성경에서 그리스도는 다윗의 씨에서 나오시고, 또 다윗이 살던 마을인 베들레헴에서 나오신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43절 : 그래서 예수님 때문에 무리 가운데서 분열이 일어났다.
44절 : 그들 중에 어떤 사람들은 예수님을 붙잡으려 하였으나, 아무도 그분께 손을 대지 못하였다.
45절 : 하인들이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에게 돌아오자, 그들이 하인들에게 "왜 그를 끌어오지 않았소?"라고 하니,
46절 : 하인들이 대답하였다.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지금까지 아무도 없었습니다."
47절 : 그러자 바리새인들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여러분도 미혹되었단 말이오?
48절 : 관원들이나 바리새인들 중에서 그 사람을 믿은 사람이 있단 말이오?
49절 : 그러나 율법을 알지 못하는 그 무리는 저주를 받은 자들이오."
50절 : 그들 중에 한 사람, 곧 전에 예수님께 왔던 니고데모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51절 : "우리의 율법은 먼저 본인의 말을 들어 보거나 그가 무엇을 하였는지 알아보기도 전에 사람을 유죄 판결합니까?"
52절 : 그들이 니고데모에게 대답하였다. "그대도 갈릴리에서 왔습니까?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갈릴리에서는 신언자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