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 진주 문과 순금 길 P M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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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의 노예 2014-06-09 , 조회 (267)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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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3 진주 문과 순금 길

성경: 21:18, 21, 2:14, 3:10, 2:20, 고전 15:31, 벧후 1:4

 

. 새 예루살렘의 진주 문(21:21)

머묾

A. 진주의 산출

죽음의 물속에 있는 조개 안에 작은 모래알이 들어와 상처를 주게 되면, 조개는 모래알 주위에 생명의 즙을 분비하여 그것을 귀한 진주로 만듦

 

B. 우리를 귀한 진주로 만드심

 

살아 계신 그리스도께서 죽음의 물속으로 들어오셔서, 우리에게 상처를 받으시고(53:5) 그분의 생명을 우리에게 분비하셔서, 우리를 귀한 진주로 만듦

C. 그 성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

 

거룩한 성의 열두 문이 열두 진주라는 것은 죽음을 이기고 생명을 분비하시는 그리스도를 통해 거듭남

D. 그리스도의 죽음 안에 남아 있어야 함

1. 승리함-성질, 죄에, 세상에, 사탄에 대해 승리함

2. 부활의 생명이 움직임

3. 부활 생명의 분비를 체험하고 누림

4. 더욱더 N.J안에 들어가고 N.J이 됨

 

E. 분비의 산출물(결과)-1:19, 8:29

1. 하나님의 맏아들과 같은 형상을 이룸

2. 자아를 끝내는 능력과 힘을 얻음

3. 예수 그리스도의 영의 넘치는 공급에 의해서

4. 부활의 실재이신 그 영을 계속 접촉함

 

F. 아가(雅歌)서의 묘사2:14, 2:20

1. 바위 틈들과 높은 낭떠러지의 은밀한 곳-2:14

2. 자아 성찰의 상태에서 벗어남2:8-13.

3. 자아를 부인함으로 십자가를 짊 16:24.

4. 그분의 죽음과 같은 형상을 이룸 3:10.

5. 연합된 영 안에서 체험함

이것으로 인하여 우리는 자아에서부터 구출되고 하나님의 새 창조물 안의 새사람으로 변화되기 위해 십자가와 하나 될 수 있는데, 이것은 그리스도의 유기적인 몸을 건축하여 하나님의 경륜을 완성하기 위한 것이다.

 

. 새 예루살렘의 순금 길(21:18, 벧후 1:4)

신성한 본성 안에서 행함

A. -신성한 본성을 그 요소로 갖고 있음 21:18.

 

B. 신성한 본성 안에서 흐르고 있음 22:1, 21:21

( ‘길 가운데로’)

1. 신성한 생명의 흐름과 거룩한 길

신성한 생명이 흐르는 곳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다니는 거룩한 길인 신성한 본성이 있다. 또한 신성한 본성의 거룩한 길이 있는 곳에는 신성한 생명이 흐르고 있다.

 

2. 신성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은 항상 함께함

하나님의 생명수의 강은 이 신성한 길을 따라 우리에게 적용될 수 있고, 이 생명의 길 안에 행함으로써 우리는 그 강을 누린다.

 

 

C. 신성한 본성은 하나님의 존재

1. 신성한 본성에 동참할 때(벧후 1:4) 누림

영인 하나님의 인격의 본성을 누림(4:24)

사랑인 하나님의 본질의 본성을 누림(요일 4:8, 16)

빛인 하나님의 표현의 본성을 누림(요일 1:5)

2. 아침에 주님과 함께 충분한 시간을 보내야 함

 

D. 신성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은 나누어질 수 없음

E.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소유한 하나님의 자녀

요일 3:1, 1:12-13. god-man,하나님의 종류

F. 신성한 본성을 누리고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사람

1. 하나님의 존재의 풍성과 요소와 조성 성분에 동참함

2. 신성한 생명에 의해 살아야 함 10:10, 6:57

G. 하나님의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들을 통해서

신성한 본성을 누림

H. 세상에서 정욕으로 부패되는 데서 벗어남벧후 1:4.

:벗어나고 동참하고, 동참하고 벗어나는 순환 안에서 삶

I. 생명과 본성을 표현함벧후 1:3.

우리가 하나님을 누리고, 신성한 본성으로 조성되어, 신격에서는 아니지만 생명과 본성에서 하나님과 똑같이 될 것이고, 우리의 온 존재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그분을 표현할 것이다.

 

J.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넉넉히 들어갈 수 있음

:신성한 본성의 풍성이 발전된 결과 벧후 1:5-11

 

메시지 3에 대한 두 중점 중에 첫 번째 것은 문이고 두 번째 것은 길입니다.

어떻게 이 두 중점이 우리의 개인적인 그리스도인 생활과 또 교회생활에 적용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진주 문에 관련해서는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에 머물러야 하고,

순금 길을 강조할 때 그것은 하나님의 본성에 따라 살고 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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