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4일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와 생명수의 강과 생명나무 K J M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4-06-09 , 조회 (35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침의 누림

 

2:10 강 하나가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그곳에서 갈라져 네 줄기가 되었다.

7:38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에서 말한대로 그의 가장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올 것입니다.

 

보좌 위에 앉아 계신 구속하시는 하나님은 보좌로부터 나오는 강에 의해 그분 자신을 구속받은 모든 사람 안으로 분배하신다. 요한계시록 221절에 따르면, 이 강은 생명수의 강이라고 불린다. 이 강은 창세기 210절부터 14절까지, 시편 464, 에스겔서 475절부터 9절까지에 나오는 강들로 예표되는데, 흐르고 있는 생명의 풍성을 상징한다. 이 하나의 강은 창세기 210절부터 14절까지에서 하나의 강이 갈라져 네 줄기가 되어 사방의 사람들에게 도달하듯이, 거룩한 성의 사방으로 흐른다. 요한복음 738절에서 가리키는 것처럼, 풍성을 지닌 이 하나의 강은 우리의 체험에서 많은 강들이 된다.

생명수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그 영으로서 그분 자신을 그분께서 구속하신 사람들 안으로 흘려보내시어, 그들의 생명과 생명공급이 되시는 것을 상징한다. 이것은 갈라진 반석에서 나온 물로 예표되었고, 창에 찔린 주 예수님의 옆구리에서 흘러나온 물로 상징된다. 여기에 이 생명수는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흘러나오는 강이 되어 새 예루살렘 전체를 공급하고 적신다. 이와 같이 새 예루살렘은 신성한 생명으로 충만하게 되어, 하나님의 생명의 영광 안에서 하나님을 표현한다.

 

오늘의 읽을 말씀

우리는 이 강을 더 자세히 볼 필요가 있다. 창세기 210절은 강 하나가 에덴에서 흘러나와 동산을 적시고, 그곳에서 갈라져 네 줄기가 되었다.”라고 말한다. 이 구절에 따르면, 하나의 강은 마침내 땅의 사방으로 이르는 네 근원이 되었다. 구약에는 이 강을 언급하는 다른 많은 구절이 있다. 시편 464절은 한 강이 있어 나뉘어 흘러 하나님의 성() 기쁘게 하도다라고 말한다. 에스겔서 47장에서는 집의 문지방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헤엄칠 만한 물이요 사람이 능히 건너지 못할 강이 되었다고 말하고, 같은 장 9절은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라고 말한다.

이 강은 또한 신약에서도 언급된다. 이스라엘 자손과 그들이 광야에서 방황하는 것에 대해 말하면서, 고린도전서 104절은 모두 똑같은 영적인 물을 마셨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을 따르는 영적인 반석에서 마셨는데, 그 반석은 그리스도였습니다.”라고 말한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목마름으로 인해 불평하고 있을 때 하나님은 모세에게, 반석을 쳐서 거기에서 나오는 물을 사람들이 마시도록 하라고 말씀하셨다. 매 맞은 반석에서 나온 물은 생명 주시는 영의 예표였다. 주 예수님은 요한복음에서 이 영에 대해 말씀하셨다. 요한복음 410절에서 주님은 사마리아 여인에게 자신이 생수를 주는 분이라고 말씀하셨고, 14절에서는 누구든지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주는 물은 그 사람 안에서 원천이 되어 샘솟아 올라 영원한 생명에 이를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다. 더욱이 요한복음 737절과 38절에서 주 예수님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나에게로 와서 마시십시오.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에서 말한대로 그의 가장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들이 흘러나올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다. 여기서 우리는 이 하나의 강이 많은 강들이 되는 것을 본다. 생수의 강들은 유일한 생명수의 강의 여러 방면, 곧 하나님의 생명의 영의 여러 방면의 많은 흐름이다. 이처럼 만일 우리가 요한계시록 221절에 언급된 생명수의 강의 의미를 이해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우리는 성경 전체에 걸쳐서 이 강에 대한 문제의 기원과 그 발전을 추적해 보아야 한다.

요한계시록 221절은 또한 생명수의 강이 수정같이 맑다고 말한다. 생명수가 수정처럼 맑다는 사실은 그것이 흐리거나 불투명하지 않다는 뜻이다. 이 생명수가 우리 안에서 흐를 때, 그것은 우리를 순수하게 하고 수정처럼 투명하게 만든다. 우리 속에 있는 생명의 흐름보다 더 깨끗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우리가 신성한 생명의 내적 규제에 아멘할 때마다 우리는 힘을 얻고 적셔지고 신선해질 뿐 아니라 수정처럼 맑게 된다. 우리는 한 가지 항목에 관해서 투명할 뿐만 아니라, 사실상 모든 것에 관해서도 투명할 것이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