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의 누림
계 21:18 성벽은 벽옥으로 건축되어 있었고, 그 성은 맑은 유리와 같은 순금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21 또 열두 문은 열두 진주로 되어 있었는데, 그 문들은 각각 하나의 진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성의 길은 투명한 유리와 같은 순금이었습니다.
성의 길은 하나님의 본성을 상징하는 금이다. 길은 성의 본체의 일부분이며, 성의 본체의 각 부분이 다 금이다. 길이 금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본성이 성 안의 길이고 교회생활 안의 길이라는 것을 뜻한다. 하나님의 본성이 길이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 해야 한다. 남편이 아내와 이혼하는 것은 하나님의 본성을 따르는 것이 아니므로 결코 이 길을 가서는 안 된다. 우리는 교회생활 안에서 행하는 모든 것을 하나님의 본성으로 점검해야 한다. 옷 입는 방식이나 물건 구매에서도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야 한다. …거룩한 것에 관심이 있는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여러 규정을 가지고 있으나, 새 예루살렘에는 오직 한 규정인 금으로 된 길이 있을 뿐이다.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이 유일한 규정이다. 이것이 우리가 취해야 할 길이며, 우리가 걸어야 할 길이다.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이 우리의 길과 힘이다. …우리는 문서로 된 강령에 의해 규제받지 말고,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인, 금으로 된 한 길에 의해 규제받아야 한다. 요한계시록 21장 21절은 우리에게 “성의 길은 투명한 유리와 같은 순금이었습니다.”라고 말한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의 본성을 우리의 유일한 길로 갖는다면, 우리는 섞인 것이 없이 순수할 것이고 불투명함이 없이 투명할 것이다.
오늘의 읽을 말씀
이 길 가운데에는 생명수의 강이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본성에 따른 길을 취할 때 하나님의 생명이 우리 안에서 흐른다는 것을 가리킨다. 신성한 생명은 하나님께서 구속하신 백성의 일상생활을 위한 유일한 길인 신성한 본성 안에서 흐른다. 만일 내가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 넥타이를 사지 않는다면, 내 안에는 생명의 흐름이 없다. 그러나 만일 내가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 넥타이를 산다면 생명의 흐름을 느낀다. 만일 남편이 부인과 이혼하려고 한다면, 이것은 하나님의 본성을 거스르는 것이고, 그로 인해 영적인 죽음에 이를 것이다 .그러나 만일 이 남편이 아내와 함께 살며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 아내를 사랑한다면, 생명의 강이 그의 속에서 흐를 것이다. 우리가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본성을 따라 하면, 즉시 생명의 흐름이 우리를 적시는 깊은 느낌을 갖게 된다.
하나의 생명나무가 강 양쪽에서 자란다는 것은 생명나무가 하나님의 백성이 받아들이고 누릴 수 있도록 생명수의 흐름을 따라 퍼지고 뻗어 나가는 일종의 덩굴나무라는 것을 의미한다. 생명나무의 열매들은 영원토록 하나님의 구속받은 사람들의 음식이 될 것이다. 열매들은 언제까지나 신선할 것이고, 달마다 열매를 맺어 일 년에 열두 번의 열매를 맺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 안에서 행하고 움직일 때 우리 안에서 생명의 흐름을 느낄 뿐 아니라, 또한 생명 공급과 생명의 영양 공급, 곧 영적인 음식을 먹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신성한 길, 곧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의 길을 취할 때, 우리 안에 생명의 흐름을 갖게 되고 우리를 양육하는 생명 공급을 갖게 된다. 매일매일 우리가 그러한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을 따라 행할 때, 생명수와 생명나무를 우리의 공급으로 누리게 된다. 우리 모두는 생명수의 강과 생명나무가 그 가운데에 있는, 금으로 된 신성한 길을 날마다 체험할 필요가 있다. 생명수의 강과 생명나무가 길 가운데 있다는 것은 생명수와 생명 공급이 신성한 길 안에서 흐른다는 것을 상징한다.
거룩한 성의 길은 순금이다. 금은 신성한 본성을 상징한다. 생명수의 강이 ‘길 가운데로’ 흐르고 있다는 것은 신성한 생명이 하나님께서 구속하신 백성의 일상생활을 위한 유일한 길인 신성한 본성 안에서 흐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성한 생명이 흐르는 곳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다니는 거룩한 길인 신성한 본성이 있다. 또한 신성한 본성의 거룩한 길이 있는 곳에는 신성한 생명이 흐르고 있다. 신성한 생명과 거룩한 길인 신성한 본성은 항상 함께 한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생명수의 강은 우리가 이 신성한 길을 따라 적용할 수 있고, 이 생명의 길을 감으로써 우리는 그 강을 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