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역성경 - 신약 사도행전( 19 : 1 - 41 ) , 구약 왕하 ( 20 - 21) .
성경1년1독
작은감자 2014-06-13 , 조회 (26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사도행전 제19장

행 19:1


아볼로가 고린도에 있을 때, 바울이 위쪽 지역들을 거쳐 에베소에 와서 몇몇 제자들을 만나게 되었다.


행 19:2


바울이 그들에게 "여러분이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습니까?" 라고 하니, 그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령이 있다는 말조차 듣지 못하였습니다." 라고 하였다.


행 19:3


그래서 바울이 "그렇다면 여러분은 무슨 침례를 받았습니까?" 라고 하니, 그들이 "요한의 침례입니다." 라고 하였다.


행 19:4


바울이 말하였다. "요한은 회개의 침례를 주면서 사람들에게 '내 뒤에 오시는 분, 곧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라고 하였습니다."


행 19:5


그들이 이 말을 듣고, 주 예수님의 이름 안으로 침례를 받았다.


행 19:6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성령께서 그들 위에 내려오셨다. 그들은 다른 언어들로 말하였고 예언도 하였는데,


행 19:7


모두 열두 사람쯤 되었다.


행 19:8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하나님의 왕국에 관하여 변론하고 설득하면서 담대하게 말하였다.


행 19:9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무디어져서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그 길을 비방하므로,


바울이 제자들을 데리고 그들에게서 벗어나 두란노 학원에서 날마다 토론하였다.


행 19:10


이렇게 이 년 동안 계속하니, 아시아에 사는 사람들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모두 주님의 말씀을 듣게 되었다.


행 19:11


하나님께서 바울의 손을 통하여 비범한 능력의 일을 행하셨다.


행 19:12


심지어 바울의 몸에 닿았던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아픈 사람에게 대기만 해도 질병이 떠나고 악한 영들이 나갔다.


행 19:13


그때 떠돌아 다니며 귀신을 쫓아내는 몇몇 유대인도 악한 영이 들린 사람들에게


"내가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님을 힘입어 너희에게 명령한다." 라고 하면서 주 예수님의 이름을 이용하려고 했다.


행 19:14


어떤 유대인 대제사장 스게와의 일곱 아들도 이런 일을 하였는데


행 19:15


그 악한 영이 그들에게 대답했다. "예수도 내가 알고, 바울도 내가 잘 아는데, 너희는 대체 누구냐?"


행 19:16


악한 영이 들린 사람이 그들에게 뛰어올라 짓눌러 이기니, 그들은 상처를 입은 채 벗은 몸으로 그 집에서 도망하였다.


행 19:17


이 일이 에베소에 살고 있는 모든 유대인들과 헬라인들에게 알려지자, 그들은 모두 두려움에 사로잡혔으며,


주 예수님의 이름은 존귀하게 되었다.


행 19:18


그리고 믿은 사람들이 많이 와서, 자기들이 행하여 온 일들을 자백하고 공개하였다.


행 19:19


또 마술을 행하던 상당수의 사람들이 그들의 책을 모아 가지고 와서 모든 사람 앞에서 불태웠는데, 그 책값을 계산하니,


은전 오만이나 되었다.


행 19:20


이렇게 하여 주님의 말씀이 힘 있게 확장되고 점점 세력을 얻었다.


행 19:21


이런 일들이 있은 후에, 바울은 마케도니아와 아가야를 거쳐 예루살렘으로 가기로 그의 영 안에서 작정한 뒤,


"내가 거기에 갔다가 로마에도 가 보아야 하겠습니다." 라고 하고는,


행 19:22


자기를 돕는 사람들 중에 디모데와 에라스도 두 사람을 마케도니아로 보내고, 자기는 얼마 동안 아시아에 더 머물러 있었다.


행 19:23


그 무렵 그 길에 관하여 적지 않은 소란이 일어났다.


행 19:24


데메드리오라는 어떤 은장이가 은으로 아데미의 신전 모형을 만들어 직공들에게 적지 않은 돈벌이를 시켜 주고 있었는데,


행 19:25


그가 자기 직공들 및 같은 업종에 속한 사람들을 모아 놓고 말하였다. "여러분, 여러분이 아시는 대로 우리는


이 사업으로 돈을 많이 벌고 있습니다.


행 19:26


그런데 여러분이 보고 듣는 대로 이 바울이 에베소뿐 아니라, 거의 아시아 전역에서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것은 신들이 아니라고 하면서 수많은 사람을 부추겨 마음을 돌려놓았습니다.


행 19:27


그래서 우리는 이 사업에 대한 평판이나 나빠질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위대한 여신 아데미의 신전이 무시당하고,


심지어 온 아시아와 세상이 경배하는 여신의 위엄도 무너질 위험이 있습니다."


행 19:28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분노가 가득하여 외쳤다. "위대하다, 에베소 사람들의 아데미여!"


행 19:29


그 도시가 온통 혼란해지고, 사람들이 바울의 동행인 마케도니아 사람 가이오와 아리스다를 붙잡아 가지고,


한마음 한뜻이 되어 극장 안으로 몰려갔다.


행 19:30


바울이 군중 속으로 들어가려고 하자, 제자들이 말렸고,


행 19:31


또 바울의 친구인 아시아 관리들 중 몇 사람도 그에게 사람을 보내어, 극장에 들어가는 모험을 하지 말라고 권했다.


행 19:32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또 어떤 사람들은 저렇게 외쳐대니, 모인 사람들이 혼란에 빠졌으며,


대부분은 자기들이 무엇때문에 모였는지도 몰랐다.


행 19:33


어떤 사람이 알렉산더를 무리 가운데서 지정하니, 유대인들이 그를 앞으로 밀어내었다.


그래서 알렉산더가 조용히 하라고 손짓을 해 가며 군중에게 해명하고자 하였다.


행 19:34


그러나 그들은 그가 유대인인 것을 알고 모두 한 목소리로 "위대하다, 에베소 사람들의 아데미여!" 라고 하면서 약 두 시간 동안이나 외쳤다.


행 19:35


그러자 그 도시 서기장이 무리를 진정시키며 말하였다. "에베소 사람 여러분, 에베소 사람들의 도시가 위대한 아데미와 및 제우스에게서 내려온 신상을 모시는 신전 수호자인 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습니까?


행 19:36


이 일은 반론의 여지가 없는 것이니, 여러분은 진정하시고 무엇이든지 경솔하게 행동하지 마십시오.


행 19:37


여러분이 끌고 온 이 사람들은 신전 물건을 훔치지도 않았고, 우리 여신을 모독하지도 않았습니다.


행 19:38


그러므로 데메드리오와 그와 함께 있는 직공들이 어떤 사람을 고소할 일이 있다면, 법정도 열려 있고 총독들도 있으니,


당사자들이 서로 고소하도록 하십시오.


행 19:39


만일 여러분이 그 밖에 요구할 것이 있다면, 합법적인 집회에서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행 19:40


아무 이유도 없는 오늘의 이 일에 대한 소요로 우리가 문책을 받을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는 이 난폭한 집회에 대하여 해명할 말이 없을 것입니다."


행 19:41


이렇게 말하고, 그는 그 집회를 해산시켰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