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5 승천 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대한 이상과 체험(2) 그리스도는 신성한 대제사장으로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심 개요
7차집회개요
라일락 2014-12-25 , 조회 (28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5

승천 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대한 이상과 체험(2)

그리스도는 신성한 대제사장으로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심

 

성경: 7:16, 24-25, 8:34, 3:1-4

 

. 승천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신성한 대제사장이시다-7:24-25, 16.

A. 그리스도의 신성은 그리스도를 살아 있고, 생명으로 충만하며, 영구적으로 제사장 직분을 계속할 수 있는 대제사장으로 조성해 준다.

B. 그리스도는 파괴할 수 없는 생명, 곧 죽음과 음부를 통과한, 신성하고 영원하며 창조되지 않은 부활 생명의 강력한 요소에 따라 신성한 대제사장으로 조성되셨다. 파괴할 수 없는 이 생명으로 인하여 신성한 제사장 직분에는 오직 생명만 있을 뿐 죽음은 전혀 없다.

C. 우리가 승천하신 그리스도를 신성한 대제사장으로 체험하고 누리려면, 그리스도의 땅에서의 사역의 영역을 통과하여 그리스도의 하늘에서의 사역의 비밀한 영역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것에 더하여, 신성한 제사장 직분을 가지신 승천하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체험에서 우리에게 주관적으로 객관적인 분이 되셔야 한다.

. 파괴할 수 없는 생명을 가진 신성한 대제사장이신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우리를 철저히 구원하실 수 있다-7:16, 25.

A. 철저히 구원받는 것은 완전히, 전적으로, 온전히, 영원무궁토록, 끝까지 구원받는 것이다. 그리하여 그분의 구원은 극점에 이르게 된다.

B. 신성한 제사장 직분은 파괴할 수 없는 생명의 구원하는 능력이다. 신성한 생명과 그 모든 풍성은 우리에게 공급이 되어, 그리스도의 온전하심과 영광스럽게 되심에 이르도록 우리를 이끌 것이다. 철저히 구원받는 것은 그리스도의 온전하심에 이르도록 이끌리는 것이다.

C.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하늘들에서 뿐 아니라 우리 안에 살아계시기 때문에 우리를 철저히 구원하실 수 있다.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하늘들에서 사시면서 그분 자신을 우리 안으로 전달하고 계신다.

D. 그리스도는 그분의 신성한 제사장 직분 안에서 우리를 죽음과 그 결과물, 곧 부산물로부터 구원하신다.

1. 죄는 엄청난 결과인 죽음을 가져왔다. 죄의 결과물은 죽음이다.

2. 성경에서 죽음에 대한 가장 광범위한 이해에 따르면, 죽음은 허무함과 썩음과 한숨과 탄식과 부패를 포함한다.

3. 죽음의 많은 결과물 때문에 우리는 신성한 제사장 직분을 통해 오는 구원이 필요하다.

4.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죽음의 부산물들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시고, 우리를 그리스도의 온전함에 이르도록 이끄실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승천하신 그리스도의 신성한 제사장 직분의 구원하심, 철저한 구원이다.

E. 그리스도는 그분을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오는 사람들을 철저히 구원하신다. 우리가 우리의 신성한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 나아올 때, 그리스도는 그분의 부활의 능력 안에서, 생명의 영의 법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구원하신다.

. 신성한 대제사장이신 승천하신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계시며, 우리는 그분의 중보 기도에 반응해야 한다-7:25, 8:34, 3:1-4.

A. 하나님은 우리를 돌보도록 그리스도를 세우셨고, 이제 그분은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심으로써 우리를 돌보고 계신다.

1.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죽으셨고, 부활하셨으며, 오늘날 승천 안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시며 우리를 보살피고 계신다.

2. 로마서 834절에서 그리스도는 우리가 영광스럽게 되도록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시고, 히브리서 725절에서 그리스도는 우리가 철저히 구원받도록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신다. 철저히 구원받는 것은 영광스럽게 되는 것과 동일한 것이다.

3.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심으로써 우리의 상황을 떠맡으신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해 하나님 앞에 나타나셔서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계시는데, 이것은 우리가 구원받고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안으로 완전히 이끌리도록 하시려는 것이다.

4. 우리의 신성한 대제사장은 우리가 쉽게 넘어지고, 한 번 넘어지면 넘어진 상태에 머무르려고 한다는 것을 아시기 때문에, 끊임없이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신다. 결국에는 그분의 중보 기도가 우리를 이기고 굴복시키고 구원할 것이다.

B. 신성한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는 우리의 반응을 요구한다.

1. 이 땅에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하늘에서의 사역에서 중보 기도하시는 것의 반향이 되어, 중보 기도하시는 그리스도의 기도를 기도해야 한다.

2.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사는 목적은 교회들을 위한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에서 그리스도와 하나 되는 것이다.

a.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하늘에서의 사역에 부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b. 우리가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의 하늘에서의 사역에 반응하며 그 사역을 반향한다.

c. 우리의 기도를 통하여 머리이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몸을 통해 그분의 경륜을 수행할 길을 얻으신다.

d. 그리스도께서 중보 기도하시는 동안에, 몸인 우리는 이 땅에서 일하면서 그분의 중보 기도에 반응하고 그분께서 하고 계시는 일을 반향한다.

3.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와 땅에 있는 우리 사이에는 신성한 전달, 곧 하늘에 속한 흐름이 있다.

a. 우리가 이 전달을 더 많이 받아들일수록, 우리는 신성한 대제사장이신 승천하신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에 더 많이 반응할 것이다.

b. 우리가 계속해서 신성한 전달을 받아들이면서 승천하신 그리스도와 우리 사이의 왕래를 체험한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에 반응할 것이고, 주님은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시기 위해 이 땅에서 움직일 수 있는 길을 얻으실 것이다.

4. 우리가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고 그리스도와 한 생명을 갖고 한 생활을 한다면, 우리는 주님의 위대한 사업으로 완전히 점유될 것이다.

a. 우리의 마음은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와 함께할 것이다.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는 교회들을 위해 중보 기도하시고 성도들을 공급하시며 하나님의 통치를 수행하고 계신다.

b. 우리는 하늘에서의 사역을 수행하시는 주님과 하나 되기를 열망하고 주님의 마음과 하나된 마음을 갖기를 열망해야 하며, 또한 중보 기도하시는 승천하신 그리스도와 하나 되기를 갈망해야 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