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3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대한 이상과 체험(3)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를 위해 부활 안에서 삶 개요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5-01-06 , 조회 (16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3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에 대한 이상과 체험(3)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를 위해 부활 안에서 삶

 

성경: 고후 1:8-9, 8:28-29, 3:10-11, 고후 4:16, 고전 15:58

 

. 부활 안에 살기 위해, 우리는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한 밝혀진 진리를 반드시 보아야 한다.

A. 인성을 가지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부활 안에서 하나님에 의해 태어나시어, 몸의 머리이신 하나님의 맏아들이 되셨다.

B. 그리스도의 모든 믿는 이들은 아버지 하나님에 의해,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하여 거듭났는데, 이것은 그리스도의 몸이자 그리스도의 재생산인 교회를 산출하기 위한 것이었다.

C. 마지막 아담이신 그리스도는 몸의 본질과 내용과 실재이신 생명 주시는 영이 되셨다.

D. 주님의 부활의 이러한 주된 항목들(하나님의 맏아들과 하나님의 많은 아들들과 생명 주시는 영)이 없다면, 교회도 없고 그리스도의 몸도 없으며 하나님의 경륜도 없을 것이다.

E. 부활은 신성한 경륜의 생명 맥박이자 생명선이다.

. 그 영은 삼일 하나님의 실재이시고 부활의 실재이시며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이시다.

A.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의 실재는 완결되신 실재의 영이다.

B. 부활의 실재는 생명 주시는 영이신 그리스도이다.

C. 실재의 영은 과정을 거치신 삼일 하나님의 모든 것을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실재가 되게 하신다.

D. 그 영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몸도 없고 교회도 없다.

.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 안에 있기 위해, 우리는 전적으로 그리스도의 부활 생명 안에 있어야 한다.

A. 교회는 전적으로 그리스도의 요소에 속하고, 전적으로 부활 안에 있으며, 전적으로 하늘들의 영역 안에 있다.

B.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예표하는 금등잔대는, 자라고 가지를 내고 봉오리를 맺고 꽃을 피워서 빛을 내시는, 부활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묘사한다.

C. 우리가 우리의 타고난 생명에 의해 살지 않고 우리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에 의해 살 때, 우리는 부활 안에 있게 된다. 이것의 결과가 바로 그리스도의 몸이다.

1. 우리는 모두 주님께 훈련받아, 우리의 타고난 생명을 부인함으로 신성한 생명을 사는, 신성하고 비밀한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2. 심지어 성경적일지라도 타고난 생명 안에서 수행된 것은 무엇이든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가 아니다.

. 부활 안에 살기 위해, 우리는 부활의 하나님을 알고 체험하고 얻어야 한다-고후 1:8-9.

A. 하나님은 우리를 종결하시고 끝내시기 위하여 십자가를 통해 일하고 계신다. 그 결과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자신을 신뢰하지 않고 부활의 하나님을 신뢰할 것이다.

B. 살아 계신 하나님께서 사람을 위해 많은 일들을 행하실 수 있을지라도, 살아 계신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은 사람 속으로 일해 넣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부활의 하나님께서 일하실 때는 그분의 생명과 본성이 사람 속으로 일해 넣어진다.

1. 하나님은 외적인 행동으로 그분의 능력을 알리려고 일하시는 것이 아니라, 그분 자신을 사람 속에 나눠 주시고 일해 넣으시려고 일하고 계신다.

2. 하나님은 그분의 생명과 본성을 우리 속에 일해 넣으시기 위해 환경을 사용하신다.

3. 부활 안에서 살고 부활의 하나님으로 조성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모든 것을 통해서 하나님의 맏아들이신 그리스도의 형상과 같은 형상을 이루어야 한다.

4. 이 우주에 고난이 있는 주된 목적은, 특별히 하나님의 자녀들과 관련해서, 고난을 통해 하나님의 본성 자체가 사람의 본성 안으로 일해 넣어져, 사람이 하나님을 가장 충만한 정도까지 얻게 하는 것이다.

5. 우리가 여러 고통을 통과할 때, 매일 우리 속에서 새롭게 됨이 계속해서 일어나야 한다. 이럴 때 하나님은 우리를 새 예루살렘으로 만드시는 그분의 갈망을 성취하실 수 있다.

C. 부활 안에서 살기 위해, 우리는 부활 생명의 신선한 공급으로 양육 받음으로써 매일 새롭게 되어야 한다.

1. 참된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매일 아침저녁으로 부활의 하나님을 우리 속에 더해지게 하는 것이다.

2. 부활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의 새롭게 하는 역량을 받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을 접촉하고, 하나님께 자신을 완전히 열며,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셔서 매일 우리 안에 새롭게 더해지시도록 허락해 드려야 한다.

a. 우리는 십자가와 성령과 우리의 연합된 영과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새롭게 된다.

b. 우리는 매일 아침 부흥되어야 한다.

c. 우리는 다른 이들을 용서하고, 다른 이들에게 용서를 구함으로써 새로움의 원칙 안에서 주님의 상에 나와야 한다.

3. 십자가에 죽는 것은 결과적으로 부활 생명이 나타나도록 한다. 이렇게 매일 죽는 것은 부활 안에서 신성한 생명을 해방하기 위한 것이다.

D. 우리의 타고난 힘과 능력은 십자가에 의해 처리를 받아, 주님을 섬기는데 있어서 부활 안에서 유용하게 되어야 한다.

1. 사십 년 동안 하나님에 의해 제쳐 놓아진 후에, 모세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을 배웠다.

2. 완전한 실패자가 된 후에, 베드로는 믿음으로 그리고 겸손하게 형제들을 섬기는 것을 배웠다.

3. 싹 난 지팡이는 부활 안에 계신 그리스도를 체험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하나님은 우리를 기쁘게 받으시며, 그분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역에 권위가 있게 하신다.

4. 일곱 배로 강화되신 생명 주시는 영은 오직 부활 안에 있는 것들만을 존중하신다. 우리가 부활 안에 있지 않은 어떤 일을 한다면, 생명 주시는 영은 그것을 결코 존중하시지 않을 것이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