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11 하나님의 왕국에 대한 묘사 개요
오늘의 양식
주님의 노예 2015-04-26 , 조회 (16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11

하나님의 왕국에 대한 묘사

 

성경: 18, 1:14-15, 6:10, 13, 3:3, 5, 14:17, 1:13

 

. 하나님의 왕국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뜻의 기쁨을 따라 그분의 계획을 이루어 내시기 위한 신성한 영역이다-1:15, 1:5.

A. 하나님의 왕국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권위를 행사하시어 그분께서 의도하신 바를 성취하실 수 있는 영역이다.

B. 하나님의 왕국은 모든 축복과 누림이 있는 하나님의 통치, 곧 하나님의 다스림이다.

. 출애굽기 18장은 하나님의 왕국에 대한 예표이자 묘사인데, 이 하나님의 왕국 안에서 하나님의 거처인 성막이 건축되었다.

A. 하나님의 왕국에 대한 묘사가 아말렉과의 전쟁 이후에 계시되었다는 사실은 하나님의 원수인 육체가 처리될 때에 왕권과 함께 왕국이 즉시 도래하고,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건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1. 교회 건축과 함께 왕국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육체의 선한 방면과 악한 방면 둘 다를 철저히 거절해야 한다.

2. 사울은 아말렉을 완전히 멸망시키지 않고, 멸망되어야 할 것들 중에서 가장 좋은 것들을 남겨 두었기 때문에 왕권을 잃었다.

3.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을 체험하는 면에서 볼 때, 하나님의 백성이 사탄(파라오)과 세상(이집트)에서 구출된 후에, 그리고 육체(아말렉)를 패배시키고 정복한 후에 왕국이 온다.

4. 아말렉을 패배시킨 후에는 이 땅 위에 하나님의 거처를 건축하기 위한 영역이자 환경인 왕국이 필요했다.

B. 미디안의 제사장인 이드로는 하나님께 돌이켜 왕국 안에서 하나님을 추구하는 이들이 된 이방인들을 대표한다.

C.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에게서 배척당하는 동안 얻은 이방인 아내 십보라는 그리스도께서 이스라엘 자손에게서 배척당하시는 동안 그분의 아내로 얻으신 이방인의 교회의 예표이다. 왕국이 올 때, 교회 안의 이기는 이들은 왕국에 참여하여 왕국 안에서 다스리는 권위가 될 것이다.

D. 출애굽기 1813절부터 26절까지는 왕국의 권위와 질서를 묘사한다. 모세로 상징된 그리스도는 권위를 가진 머리이시며, 그리스도의 머리의 권위 아래 모든 것은 합당한 질서가 있게 된다.

. 이 땅에 하나님의 거처를 건축하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 안에서 왕국생활을 해야 한다-16:18-19, 14:17.

A. 왕국 복음을 통하여 하나님은 하늘에 속한 권위의 다스림 아래로 사람들을 이끌어, 그들을 그분의 왕국, 곧 그분의 권위의 다스림을 받는 이들이 되게 하신다.

1. 하나님의 왕국은 복음이다. 따라서 복음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왕국을 알아야 한다.

2. 복음이 선포되는 목적은 반역적인 죄인들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도록 구원받고 자격을 갖추며 장비되기 위한 것이다.

3. 왕국 복음은 믿는 이들이 신성한 왕국 안에서 신성한 생명의 축복에 참여하도록 그들을 신성한 다스림의 영역 안으로 이끈다.

B. 신약은 먼저 왕국을 제시하고 그런 다음 교회를 제시한다. 왕국이 있을 때 교회가 산출된다.

1. 왕국은 생명 자체이고 교회는 이 생명의 산물이기 때문에, 왕국 복음은 교회를 산출한다.

2. 왕국은 교회의 실재이다. 그러므로 왕국 생활을 떠나서는 교회생활을 할 수 없다.

a. 천국의 실재는 교회생활의 내용이다. 왕국의 실재가 없다면 교회는 공허한 것이다.

b. 왕국 생활은 교회생활을 가져오기 때문에, 우리가 단체적으로 왕국 생활 안에서 살 때 자연스럽게 교회생활을 하게 된다.

3. 교회의 실재인 왕국이 없다면 교회는 건축될 수 없다.

a. 교회는 왕국의 권위를 통해 존재하게 된다. 왕국이 한 무리의 믿는 이들에게 그 권위를 행사할 수 있을 때, 이 믿는 이들은 교회로 건축될 수 있다.

b. 왕국의 열쇠들은 교회 건축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주어진 것이다.

c. 왕국의 실재 안에서 살지 않는 믿는 이는 교회의 구조 안으로 건축될 수 없다.

4.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는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아들의 왕국, 곧 우리가 생명과 빛과 사랑 안에서 다스림을 받는, 대단히 유쾌하고 즐거운 곳이다.

C. 하나님의 왕국은 우리가 들어가야 할 신성한 영역, 곧 신성한 생명을 요구하는 영역이다.

1. 왕국은 하나님의 통치일 뿐 아니라 신성한 생명의 영역이다.

a. 사실상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치하시는 것은 외적인 문제가 아니라 신성한 생명의 고유한 능력의 문제이다.

b. 하나님의 왕국은 하나님의 다스림을 위한 생명의 영역으로서, 하나님의 생명으로 조성된 유기체이다. 이러한 유기체 안에서 하나님은 그분의 생명에 의해 왕으로서 다스리시며, 신성한 생명 안에서 신성한 삼일성이신 그분 자신을 표현하신다.

c.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들어가는 유일한 길은 그리스도 안에 계신 하나님을 생명으로서 받아들이고 하나님 자신을 얻는 것이다. 이것이 거듭남이다.

d.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태어났고, 이제 우리의 거듭난 영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은 하나님의 왕국을 안다.

e. 우리는 생명의 감각에 의해 신성한 생명의 영역인 하나님의 왕국 안에서 산다.

2. 하나님의 왕국은 빛의 영역이다.

a. 신성한 생명은 신성한 빛으로 빛난다.

b. 빛은 하나님의 빛남, 곧 하나님의 표현이다. 하나님께서 표현되실 때 그 표현의 본성이 빛이다.

3. 하나님의 왕국은 진리의 영역이다.

a. 진리는 삼일 하나님-아버지와 아들과 영-과 하나님의 말씀이다.

b. 진실함은 계시된 신성한 실재가 우리에게 참됨이 되고 성실함이 된 것이며, 우리가 신성한 빛에 부합하는 생활을 하기 위한 것이다.

4. 하나님의 왕국은 은혜의 영역이다.

a. 은혜는 육체 되신 삼일 하나님께서 근원이신 아버지와 요소이신 아들과 적용이신 그 영에 의해 믿는 이들 안으로 분배되신 것이다.

b. 은혜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누림이 되신 것이다. 은혜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이시고,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하시며,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시는 것을 의미한다.

5. 하나님의 왕국은 목양의 영역이다.

a. 주님은 풀밭이신 그분 자신 안에서, 그분 자신으로 우리를 먹이시고 우리에게 생명이 되시고 우리 안에 사심으로써 우리를 목양하신다. 사실상 주님께서 우리 안에 사시는 것이 그분께서 우리를 목양하시는 것이다.

b. 신성한 생명의 영역인 하나님의 왕국 안에서 우리는 목양하는 생활을 했다.

6. 하나님의 왕국은 영광의 영역이다.

a. 영광은 하나님의 표현, 곧 광채 가운데 표현되신 하나님이다.

b. 하나님의 영광은 하나님의 왕국과 함께 한다. 왕국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권위를 행사하심으로 그분의 영광을 표현하실 수 있는 영역이다.

D.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인 교회 안에서 왕국 생활을 하면서, ‘함께 건축되어’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거처가 되고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