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그리스도가 없는 종교
오늘의 만나
하나님사람 2010-12-03 , 조회 (92)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성경구절

 

마9:14~15 그때에 요한의 제자들이 예수님께 나아와서 "우리와 바리새인들은 자주 금식하는데,

     왜 선생님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않습니까?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신랑의 친구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 슬퍼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들이 신랑을 빼앗길 날들이 올 것인데, 그때에는 금식할 것입니다.

 

오늘의 만나

 

침례자 요한은 옛종교를 버리고 종교밖에 있는 광야에서 그의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얼마 못가서 그의 제자들은 옛종교의 바리새인들이 그러했듯이

새로운 종교를 형성하여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누리는 것을 방해했습니다.

침례자 요한의 사역은 사람들을 그리스 에게 소개하는 것이었으며,

그 목적은 그리스도가 그들의 구속자와 생명과 모든 것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제자들 중 어떤 이들은

목표인 그리스도로부터 요한의 어떤 행습들로 빗나가 그 행습들을 종교로 만들었습니다.

종교적이 된다는 것은 그리스도 없이 하나님을 위해 무언가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심지어 성경적이고 근본적인 어떤 것을 한다 하더라도 그리스도의 임재가 없으면 그것이 종교입니다.

새시대의 종교인들인 요한의 제자들과 옛시대의 종교인들인 바리새인들은 금식을 자주 했지만

그들에게는 그리스도가 없었습니다.

한편 그들은 금식을 하지는 않지만 그리스도와 함께 그분의 임재 안에 살았던 주님의 제자들을 정죄했습니다.

종교를 갖는 것은 하나님을 경배하고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하여 무언가를 하지만

그리스도는 없는 것입니다.

종교는 여러분이 그 영 없이, 그리스도 없이, 하나님을 위해 행하는 어떤 것입니다.

바리새인들은 하나님을 위하여 상당히 많은 것들을 했지만 그런 것들 안에 그리스도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많은 것으로 하나님을 섬겼지만 그 영 없이 그것들을 행했습니다.

이제 침례자 요한의 제자들은 그 영 없이, 그리스도 없이 금식하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금식은 하나님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또 하나의 종교를 형성했습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