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3:27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받은 여러분 모두는 그리스도로 옷 입은 것입니다.
롬13: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를 입고, 정욕을 채우려는 육체의 일은 꾀하지도 마십시오.
여러분을 점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어 새옷이 되신 이래로 우리는 어떻게 그분을 입을 수 있습니까?
우리는 그리스도를 입어야 하며 그리스도를 입는 길은 그분 안으로 침례받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어떻게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받을 수 있는가를 보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후에 새옷이 되셨음을 보았지만
성경은 또한 우리에게 그분이 부활하신 후에 생명주는 영이 되었다고 말합니다(고전15:45하).
만일 그리스도가 그영이 아니라면 우리가 어떻게 그분 안으로 침례받을 수 있겠습니까?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되시고 부활하심으로 그리스도는
생명주는 뉴마(pneuma) 즉 생명주는 호흡, 살리는 공기가 되셨습니다.
호흡으로서 그분이 우리 안으로 들어오시기는 매우 쉽고,
우리가 공기이신 그분 안으로 들어가는 것 또한 매우 쉽습니다.
그리스도는 부활 안에서 영이 되셨습니다. 이 생명주는 영은 만유를 포함한 분입니다.
이 영 안에는 그리스도의 모든 어떠함과 그분이 성취하신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 만유를 포함한 영은 만유를 포함한 그리스도 자신이며 이 영이신 그리스도는 우리가 입기 위한 새 옷입니다.
그러므로 심지어 그 옷도 그 영입니다.
우리는 영이신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받았으며,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입은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뉴마(pneuma) 즉 만유를 포함한 영이십니다.
우리가 그분 안으로 침례받을 때 우리는 그분을 입습니다.
그 영이신 그분은 즉시 우리의 옷 즉 우리를 가리는 것이 되시며 우리는 자격을 갖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입어야 할 새옷은 만유를 포함한 영이신 그리스도 자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