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6 그리스도께서 하늘에서의 사역에서 중보 기도하시는 것에 반응함 개요
7차집회개요
라일락 2017-04-24 , 조회 (29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6

그리스도께서 하늘에서의 사역에서 중보 기도하시는 것에 반응함

 

성경: 7:25-26, 8:26-27, 34, 1:9-11, 4:12

. 그리스도는 왕의 신분을 지닌 대제사장이시자 신성한 대제사장으로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계신다-7:25-26.

A. 그리스도는 그 무엇에 의해서도 소멸되지 않는, 파괴할 수 없는 생명의 능력에 따라 우리의 대제사장으로 조성되셨다. 이 생명은 무궁한 생명으로서 영원하고, 신성하고, 창조되지 않은 생명이며, 죽음과 음부의 시험을 통과한 부활 생명이다(2:24, 1:18).

B. 그리스도는 변하지 않으시고 영원히 살아 계시기 때문에, 정도와 시간과 공간에서 우리를 철저히 구원하실 수 있다.

C. 히브리서 725절에서 철저히라는 표현은 완전히, 전적으로, 온전히, 끝까지, 영원토록을 의미한다. 이것은 우리의 대제사장이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가장 완전한 정도까지 구원하실 수 있다는 것, 곧 모든 종류의 상황과 상태에서 구원하실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D.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시기 때문에, 우리를 완전히 구원하실 수 있다. 그분은 우리를 위해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영원히 중보 기도하는 분이시다.

1. 하나님은 우리를 돌보도록 그분을 임명하셨으며, 지금 그분은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심으로써 우리를 돌보고 계신다. 그분은 지금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계시며, 우리를 철저히 구원하실 것이다.

2. 그분은 우리를 위해 하나님 앞에 나타나셔서, 우리가 온전히 구원받고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 안으로 완전히 들어가도록 기도하고 계신다.

3.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끊임없이 중보 기도하시며, 결국 그분의 중보 기도가 우리를 이기고 정복하며 구원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그분의 중보 기도에 의해 완전히 구원받을 것이며, 그분의 구원은 철저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4.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언제나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시는 것을 믿어야 하며, 그분을 통해 하나님께 나아가야 한다.

5. 그리스도는 하늘들에서 사실 뿐 아니라 우리 안에서도 사시기 때문에 우리를 철저히 구원하실 수 있다.

a. 그분은 하늘들에 사시는 동안, 그분 자신을 우리 안으로 전달하신다.

b. 그분은 하늘들에 사시면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시고 우리의 상황을 돌보시지만, 그것의 실재는 그분의 영에 의해 우리의 영 안으로 전달된다.

c. 우리는 이러한 하늘에 속한 이상을 보고 우리의 대제사장을 누리기를 배워야 한다. 그럴 때 우리는 은혜의 보좌에서 긍휼을 입어서 때맞추어 도움을 얻을 것이다.

. 로마서 8장에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오른편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계시며, 그 영은 우리의 영 안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계신다-8:34, 26-27.

A.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죽으셨고 부활하셨으며, 이제는 하늘들에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면서 우리를 이해 중보 기도하신다.

1. 오늘날 우리의 그리스도는 가장 높은 하늘에 계시면서, 하나님의 오른편에서 가장 높은 위치를 가지고 계신다.

2. 그리스도는 우리가 영광스럽게 되도록 중보 기도하고 계신다. 이것은 우리가 철저히 구원받도록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시는 것과 일치한다.

3. 완결되시고 승천하신 하나님-사람이시자 몸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는, 많은 하나님-사람들인 우리가 그분의 무조건적인 사랑 안에서 반대와 온갖 환경을 이기고 그분과의 연합 안에 지켜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맏아들이신 그분의 형상과 같은 형상이 되고, 그 결과 그리스도의 재생산이 됨으로 그분의 단체적이며 유기적인 몸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계신다.

B. “그 영도 우리의 연약함을 함께 짊어지심으로 우리를 도우십니다. 우리는 마땅히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할지 알지 못하지만, 그 영께서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직접 중보 기도하십니다.”

1. 여기서의 연약함은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어떠한 기도를 갈망하시는지 알지 못하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도 분명하지 않다.

2. 우리가 탄식할 때 그 영도 또한 탄식하시며 우리를 위해 중보 기도하신다. 그분의 중보 기도는 주로 우리가 생명의 변화를 체험하여 생명이 자라 아들의 자격의 성숙에 이름으로써, 하나님의 아들과 완전히 같은 형상을 이루도록 기도하는 것이다.

C. “사람의 마음을 살피시는 분께서 그 영의 생각을 아십니다. 왜냐하면 그 영께서 하나님에 따라 성도들을 위하여 중보 기도하시기 때문입니다.”

1. 여기서 그 영의 생각은 우리에게서 독립된 그 영의 생각이 아니다. 이것은 우리의 생각과 연합되어 우리 마음의 일부가 된 그 영의 생각이다.

2. 그 영은 자신을 우리의 영과 연합시키셨을 뿐 아니라, 그분의 생각을 우리의 생각과 연합시키셨다.

3. 살피시는 영은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의 형상과 같은 형상이 되도록, 하나님 자신에 따라 우리를 위해 기도하신다.

.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하늘에서의 사역에서 중보 기도하시는 것에 반응해야 한다-7:25-26, 8:34, 12:5, 1:9-11, 4:12.

A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는 우리의 반응을 요구한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중보 기도하는 생활에 참여해야 하며,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하늘에서의 사역의 중보 기도에 반향하여, 중보 기도하시는 그리스도의 기도를 기도해야 한다.

B. 우리의 기도를 통해 머리이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몸을 통해 그분의 행정을 수행할 길을 얻으신다.

C. 사도행전 12장에서 우리는 교회의 중보 기도를 보며, 골로새서 19절부터 11절까지와 412절에서는 바울과 에바브라의 중보 기도를 본다.

1. 베드로가 감옥에 있었을 때 교회는 그를 위하여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고 있었다.”

a. 장면 뒤에서 영적인 세력들의 전쟁, 곧 하나님과 그분의 원수인 사탄 사이의 전쟁이 있었다.

b. 교회는 기도함으로 말미암아 악한 자 사탄에게 대항하여 하나님과 함께 전쟁을 한다.

2. 바울은 성도들이 모든 영적인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알기를기도하였다.

a. 여기서 하나님의 뜻은 우리의 몫이신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와 관련된 것이다.

b.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모든 것을 포함한 살아 계신 그리스도를 알고 체험하고 사는 것과 관련하여 매우 심오하다.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를 체험하며, 그리스도를 누리고, 그리스도를 살며, 그리스도를 우리의 생명과 인격이 되시게 하는 것이다.

3. 기도의 위치는 승천, 곧 하늘에 속한 위치이다.

D. 기도의 위치는 승천, 곧 하늘에 속한 위치이다.

1. 우리는 하늘에 속한 위치를 떠날 때 기도의 위치를 잃게 된다.

2. 기도의 위치에는 기도의 권위가 함께 있다. 기도의 위치가 승천인 것처럼, 기도의 권위 또한 승천이다.

3. 우리에게 하늘에 속한 위치와 권위가 있을 때, 우리의 기도는 하나님의 행정, 곧 하나님의 뜻을 집행하는 것이 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