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다섯 사례-사도행전 회복역 각주 연구 /위트니스리,한국복음서원
진리와 생명
하나님사람 2010-01-29 , 조회 (177)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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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다섯 사례 " 도행전 회복역 각주 연구 /위트니스리,한국복음서원

 

 

 

[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다섯 사례]

 

 

1.     성령 침례의 성취 (두 사례)

 

(1) 유대인들의 성령 침례

사도행전 2 4절 – (유대인들의 성령 침례)

그러자 그들이 성령으로 모두 충일되었고, 그 영께서 그들에게 말하게 하시는 것에 따라 갖가지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2) 이방인들의 성령 침례

사도행전 10 44절 –

베드로가 이 말을 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말씀을 듣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셨다.

 

 

2.     성령 침례의 체험 (세 사례)

 

(1) 사마리아 믿는 이들

사도행전 816~17

왜냐하면 그들 중 어떤 사람에게도 성령께서 내려오신 적이 없고, 그들은 단지 주 예수님의 이름 안으로 침례만 받았기 때문이다.

베드로와 요한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그들이 성령을 받았다.

 

(2) 다소 사람 사울

도행전 9 17~18

아나니아가 떠나서 그 집에 들어가, 사울에게 안수하며 “사울 형제님, 형제님이 오던 길에 형제님에게 나타나신 예수님, 곧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형제님이 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시고 성령으로 충일되도록 하셨습니다.”라고 하자,

즉시 사울의 눈에서 비늘 같은 것이 떨어져 나가, 그는 시력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일어나 침례를 받았다.

 

(3) 에베소의 열 두 믿는이들

사도행전 19 6~7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성령께서 그들 위에 내려오셨다. 그들은 다른 언어들로 말하였고 예언도 하였는데,

모두 열두 사람쯤 되었다.

 

 

[회복역 각주]

오순절날의 초기 사도들과 유대인 믿는 이들과 같이( 2:4),

고넬료 집에서 이방인 믿는 이들도

승천하신 머리로부터 직접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았다.

 

오직 이 두 경우만 신약에서 성령 침례로 여겨진다( 1:5, 11:15-16).

이 두 단계로 몸의 머리는 그분의 모든 믿는 이,

즉 유대인 믿는 이들과 이방인 믿는 이들을

한 번 만에 영원히 그분의 한 몸 안으로 침례 주셨다(고전 12:13).

 

그러므로 성령 침례는 승천하신 그리스도께서 오순절 날,

그리고 고넬료의 집에서 수행하신 하나의 성취된 사실이다.

 

그 밖의 모든 사례들, 사도행전 8장의 사마리아의 믿는 이들,

9장의 다소 사람 사울,

19장의 에베소의 열두 믿는 이들의 사례

신약의 계시에 따른 성령 침례로 여겨지지 않는다.

이 사례들은 믿는 이들이 한 번만에 영원히 성취된

성령 침례를 체험한 것일 뿐이다.

 

사도행전에는 믿는 이들이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것,

즉 성령이 그들 위에 내려오신 것에 관해 다섯 사례만 언급되어 있다.

 

그 다섯 사례 중 두 사례는 성령 침례의 성취를 위한 것이다.

이것들은 오순절날에, 그리고 고넬료의 집에서 일어났다.

 

나머지 세 사례, 즉 사마리아 믿는 이들과

다소의 사울과

에베소의 열두 믿는 이들의 사례는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이 안수함으로써

그 믿는 이들을 몸과 동일화시킬 필요가 있었다는 점에서

특별한 사례로 여겨진다.

 

이 다섯 사례들 외에 주님께 돌이킨 많은 사례들,

예를 들어, 삼천 명( 2:41), 오천 명( 4:4), 에티오피아인 내시( 8:36, 38-39), 안디옥에서 믿은 많은 사람들( 11:20-21, 24), 바울의 전파 사역을 통해 일어난 13장과 14장의 많은 사례들, 빌립보의 루디아( 16:14-15), 빌립보의 간수( 16:33), 데살로니가의 믿는 이들( 17:4), 베뢰아의 믿는 이들( 17:10-12), 아테네의 믿는 이들( 17:34), 고린도의 회당장과 다른 많은 믿는 이들( 18:8), 에베소의 믿는 이들( 19:18-19)의 사례에는 믿는 이들이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았다는, 즉 성령께서 믿는 이들 위에 내려오셨다는 언급이 없다.

 

왜냐하면 이 모든 사례들에는 믿는 이들이 믿음을 통해 정상적인 방식으로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들어왔으므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가 안수하여 그들을 몸과 동일화할 특별한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신약 경륜의 원칙에 따라 그들은 모두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정상적인 방법으로, 즉 생명을 위해 본질적으로, 능력을 위해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것이 틀림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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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스톤

'오
순절날의 초기 사도들과 유대인 믿는 이들과 같이(
2:4),



넬료 집에서 이방인 믿는 이들도



천하신 머리로부터 직접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았다.


 



직 이 두 경우만 신약에서 성령 침례로 여겨진다(
1:5, 11:15-16).



두 단계로 몸의 머리는 그분의 모든 믿는 이,



유대인 믿는 이들과 이방인 믿는 이들을



번 만에 영원히 그분의 한 몸 안으로 침례 주셨다(고전 12:13)'



 할렐루야!!! 유대인 믿는 이들과 이방인 믿는 이들이 한 번 만에 영원히 그분의 한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으며  할렐루야!! 또 모두 한 영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