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다섯 사례 " 사도행전 회복역 각주 연구 /위트니스리,한국복음서원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다섯 사례] 1. 성령 침례의 성취 (두 사례)
(1) 유대인들의 성령 침례 사도행전 2장 4절 – (유대인들의 성령 침례) 그러자 그들이 성령으로 모두 충일되었고, 그 영께서 그들에게 말하게 하시는 것에 따라 갖가지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2) 이방인들의 성령 침례 사도행전 10장 44절 – 베드로가 이 말을 하고 있을 때, 성령께서 말씀을 듣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셨다. 2. 성령 침례의 체험 (세 사례)
(1) 사마리아 믿는 이들 사도행전 8장 16~17절 왜냐하면 그들 중 어떤 사람에게도 성령께서 내려오신 적이 없고, 그들은 단지 주 예수님의 이름 안으로 침례만 받았기 때문이다. 베드로와 요한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그들이 성령을 받았다. (2) 다소 사람 사울 사도행전 9장 17~18절 아나니아가 떠나서 그 집에 들어가, 사울에게 안수하며 “사울 형제님, 형제님이 오던 길에 형제님에게 나타나신 예수님, 곧 주님께서 나를 보내시어, 형제님이 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시고 성령으로 충일되도록 하셨습니다.”라고 하자, 즉시 사울의 눈에서 비늘 같은 것이 떨어져 나가, 그는 시력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는 일어나 침례를 받았다. (3) 에베소의 열 두 믿는이들 사도행전 19장 6~7절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자, 성령께서 그들 위에 내려오셨다. 그들은 다른 언어들로 말하였고 예언도 하였는데, 모두 열두 사람쯤 되었다. [회복역 각주] 오순절날의 초기 사도들과 유대인 믿는 이들과 같이(행 고넬료 집에서 이방인 믿는 이들도 승천하신 머리로부터 직접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았다. 오직 이 두 경우만 신약에서 성령 침례로 여겨진다(행 이 두 단계로 몸의 머리는 그분의 모든 믿는 이, 즉 유대인 믿는 이들과 이방인 믿는 이들을 한 번 만에 영원히 그분의 한 몸 안으로 침례 주셨다(고전 그러므로 성령 침례는 승천하신 그리스도께서 오순절 날에, 그리고 고넬료의 집에서 수행하신 하나의 성취된 사실이다. 그 밖의 모든 사례들, 즉 사도행전 8장의 사마리아의 믿는 이들, 9장의 다소 사람 사울, 19장의 에베소의 열두 믿는 이들의 사례는 신약의 계시에 따른 성령 침례로 여겨지지 않는다. 이 사례들은 믿는 이들이 한 번만에 영원히 성취된 성령 침례를 체험한 것일 뿐이다. 사도행전에는 믿는 이들이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것, 즉 성령이 그들 위에 내려오신 것에 관해 다섯 사례만 언급되어 있다. 그 다섯 사례 중 두 사례는 성령 침례의 성취를 위한 것이다. 이것들은 오순절날에, 그리고 고넬료의 집에서 일어났다. 나머지 세 사례, 즉 사마리아 믿는 이들과 다소의 사울과 에베소의 열두 믿는 이들의 사례는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들이 안수함으로써 그 믿는 이들을 몸과 동일화시킬 필요가 있었다는 점에서 특별한 사례로 여겨진다. 이 다섯 사례들 외에 주님께 돌이킨 많은 사례들, 예를 들어, 삼천 명(행 왜냐하면 이 모든 사례들에는 믿는 이들이 믿음을 통해 정상적인 방식으로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들어왔으므로, 그리스도의 몸의 어떤 지체가 안수하여 그들을 몸과 동일화할 특별한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신약 경륜의 원칙에 따라 그들은 모두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정상적인 방법으로, 즉 생명을 위해 본질적으로, 능력을 위해 경륜적으로 성령을 받은 것이 틀림없다. |
나주교회카페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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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인 믿는 이들과 이방인 믿는 이들을
할렐루야!!! 유대인 믿는 이들과 이방인 믿는 이들이 한 번 만에 영원히 그분의 한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으며 할렐루야!! 또 모두 한 영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