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 9. 속건제물의 실재이신 그리스도를 감상함
성경: 요 1:29, 고전 15:3, 벧전 3:18, 2:24, 요일 2:2, 4:10, 갈 1:4, 마 26:28, 히 1:3, 10:12
? 메시지 9의 추구 자료
Ⅰ.서문의 부담
에베소서 2장 1절은 타락한 아담 족속의 상태가 기록되어 있다.. “그런데 여러분은 허물과 죄들 가운데서 죽어 있었습니다.” 여기에 허물은 범죄들이라고 할 수 있다. 범죄들은 어떤 한계를 넘어선 것, 우리의 권리를 넘어서는 악한 것이다. 이런 죄들은 실지의 악한 행동들이다. 우리가 구원받기 전에 우리 모두는 이러한 허물과 죄들 가운데서 영적으로 죽어 있었다. 우리의 구속을 위해서 속죄제물과 속건제물의 성취이신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죄들이란 무엇인가?
①마태복음 15장 19절
“왜냐하면 마음에서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모독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②로마서 1장 29-31
죄는 우리의 육체 안에 있다. 육체의 행위들과 일들은 바로 죄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로마서 1장을 보면 온 인류가 다 유죄판결을 받았다. 여기에 모든 불의, 사악, 탐욕, 악의가 가득하고, 시기가 있고, 살인이 있고, 분쟁이 있고, 사기가 있고, 악행이 있고, 수군수군하는 자, 비방하는 자, 하나님을 미워하는 자, 무례한 자, 거만한 자, 뽐내는 자, 악한 일을 도모하는 자, 부모에게 불순종하는 자, 몰지각한 자, 약속을 저버리는 자, 무정한 자, 동정심이 없는 자이다.
로마서 1장 앞부분에서 하나님은 사람들을 세 가지를 하도록 내버려 두셨다.
첫 번째는 24절에서 “하나님은 그들이 마음의 정욕대로 더럽게 행하도록..”
두 번째는 26절에서 “하나님은 그들이 부끄러운 욕정대로 행하도록..”
세 번째는 28절에서 “옳지 못한 생각을 하여 합당하지 않은 일들을 행하도록..”
특별히 음란의 죄 곧 음행은 하나님의 통제하는 원칙을 거스르는 것이다. 혼돈을 가져오는 것이다. 모든 악이 바로 이 음행으로부터 나온다. 음행보다 더 심각한 것은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하나님의 경륜을 손상시키고 하나님의 목적을 손상시키고, 개인들을 손상시키고, 가정들을 손상시키고, 사회를 손상시키기 때문이다. 이것보다 더 심각한 것이 없다고 실재이신 그리스도라는 책에 이런 내용들이 언급되어 있다. 젊은 사람들을 파괴하는 세 가지 것들 중에 한 가지가 바로 음행이다.
③갈라디아서 5장 19-21절
여기에서 육체의 일들을 보면 음행, 부정, 음란, 우상숭배, 마법, 적대감, 다툼, 질투와 분노와 편 나누기와 분열과 종파와 시기와 술 취함과 흥청거리는 술잔치와 또 그 밖에 이와 비슷한 것들이다. 우리가 의식하는 것도 있고, 의식하지 못하는 것들도 있지만 이러한 영역 안에 있는 것들은 다 하나님 앞에 죄들이다.
?로마서 3장 23절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 에 이르지 못하다가...
*우리가 하나님과 교통을 나누고자 한다면, 우리 가 합당한 방식으로 하나님을 경배하고자 한다 면, 속죄제물과 속건제물이 꼭 필요하다.
벧전 1:19 “흠이 없고 점도 없는 어린양의 피와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입니다”
롬 8:4-8 죄가 있는 육체를 따라 살지 않고 죄 가 없으신 주님과 한 영된 영을 따라 살고 행함
( 그 영으로서 몸의 행실을 죽임)
Ⅱ.결론의 부담
속건제물, 속제 제물을 포함하여 이것이 어떻게 우리에게 실제적인 효능을 갖는가를 알고, 이 제물들을 귀하게 여겨야 한다.
1. 속건제물이신 어린양을 따라야 함
하나님의 속건제물이신 어린양을 주목하고 바라봄으로써, 어린양이신 예수님이 어디를 가든지 따라가야 한다.
2. 주님을 아주 많이 사랑하게 됨
속건제물을 만진 사람은 주님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왜냐하면, 누가복음 7장 47절에서 많은 죄들이 용서를 받은 사람은 주님을 더 많이 사랑한다고 말하고 있다.
3. 우리를 헌신하여 주님을 향하여 삶
우리는 더 이상 우리 자신을 향하여 살지 않고, 우리를 위하여 죽으셨다가 다시 일어나신 분을 향하여 사는 것이다. 이 제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우리를 헌신하여 그분을 향하여 살게 된다.
4. 아들을 믿고 감상함
놀라운 한 인격이신 모든 제물들의 실재이신 그리스도를 감상하고, 그분의 이러한 귀한 구속의 역사를 감상한다. 갈 2:20 내가 이제 사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시고, 나를 위하여 자기를 주신 분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5. 의를 향하여 살게 됨
죄를 향하여 사는 것이 아니라 의를 향하여 사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통치 아래서 합당하게 사는 것이고, 하나님의 의로운 요구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사는 것이다. 벧전 2:24
6. 우리가 사랑 안에서 행함
우리는 매일의 생활에서 하나님 앞에서, 또 사람 앞에서 우리는 사랑 안에서 행하는 것이다. 엡 5:2
7. 세상과 세속적인 종교에 따라 행하지 않음
8. 거룩하고 분별된 생활을 삶
우리 자신을 분별하여, 헛되고 공허한 생활 방식에서 우리 자신을 지켜야 한다. 우리의 헛된 생활 방식에서 구속된 것은, 금으로 된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흠 없고, 점 없는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다. 우리는 거룩한 이러한 방식으로 살 필요가 있다.
9. 담대함을 가지고 지성소 안에 들어갈 수가 있음
예수님의 피를 통하여 새롭고 살아 있는 길을 가고 또한 우리의 누림을 위해 그분을 접촉하고 생명나무로 취할 수가 있다(히 10:19) 우리는 담대히 지성소에 들어가서 하나님을 생명으로 다시 누릴 수 있다. 바로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것이다.
10. 주님을 섬기게 됨=히 9:14
하나님에 의해 구속받은 사람들은, 그리스도에 의해 구속받은 사람들은, 다 하나님께 구속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상을 떠나서 살아 계신 하나님을 노예로서 섬겨야 한다.
11. 하나님의 왕국을 삶
하나님의 경륜을 위해서 교회생활 안에서 그분의 권위를 행사하고, 그분을 대표할 것이다. 계 1:5절에서 그분은 우리를 그분의 왕국이 되게 하셨다고 말한다.
12. 하나님을 제사장들로서 섬길 것임
하나님을 경배하고 신성한 행정을 수행하기 위해 제사장 체계로서 섬길 것이다. 또한 하나님을 만족케 하기 위해
제사장의 왕국이 되기 위해서이다.
13. 서로를 사랑하게 됨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라. 그분께서 우리를 먼저 사랑하셨다. 그분의 아들을 우리의 죄들을 위한 화해 제물로 보내셨다. 우리 또한 서로를 사랑해야 한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구속을 이러한 감상한 것의 결과이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을 위해 죽으신 것의 결과이다.
14. 서로와 교통을 갖게 됨-요일 1:7,9
우리는 함께 삼일 하나님의 누림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서로 교통이 있다면, 예수님의 피가 그분의 아들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할 것이고, 우리가 우리 죄들을 자백한다면,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의로우셔서 우리 죄들을 용서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입니다.
이것이 놀라운 효과들이다. 죄들을 없애시는 그리스도, 또 우리 죄들을 위해 죽으셨고, 우리 죄들을 위해 고난 받으셨고, 우리 죄들을 짊어지셨고, 그분은 우리 죄들을 위한 화해제물이시고, 그분은 우리의 죄들 때문에 자신을 내 주셨고, 이제 그분은 많은 죄들을 용서받을 수 있도록 피를 쏟으셨고, 그분은 죄들을 정결하게 하시고 높은 곳에 앉으셨습니다. 어떠한 희생제물입니까?
? 개요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