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5 사탄의 세력들을 패배시킴으로 좋은 땅을 차지하기 위해 단체적인 여호수아로 편성됨
7차집회개요
라일락 2018-06-05 , 조회 (434)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5 사탄의 세력들을 패배시킴으로 좋은 땅을 차지하기 위해 단체적인 여호수아로 편성됨

 

성경: 8:7-10, 1:2-3, 6-9, 16-18, 5:11-12, 1:12

 

. 좋은 땅인 가나안 땅은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 곧 모든 것이시고 모든 것 안에 계시며 우리에게 모든 것이 되시는 그리스도의 예표이다-8:7-10.

A. 오직 가나안 땅만이 그리스도에 대한 온전한 예표, 곧 완전하며 궁극적인 예표이다. 좋은 땅의 예표는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을 포함하신 분이심을 보여 준다.

B. 골로새서에서 바울은 모든 것을 포함한 땅의 개념을 가져와서, ‘성도들의 몫에 대해 말한다.

1. 이 몫은 우리의 누림을 위한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이다.

2. ‘으로 번역한 헬라어는 한 구역의 땅으로 번역할 수 있으며, 여호수아기 141절에 언급된대로 유업의 할당을 가리킨다.

3. 가나안 땅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모든 것이었으며, 좋은 땅이라는 예표의 실재이신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모든 것이시다.

. 우리가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좋은 땅을 차지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사탄의 세력들을 패배시키기 위해 전쟁에 참여해야 한다-5:2-6:16.

A. 하나님의 원수인 사탄은 하나님의 백성이 모든 것을 포함하신 분이신 그리스도를 누리지 못하게 하려고 있는 힘을 다해 왔다. 사탄은 우리가 좋은 땅이신 그리스도를 누리지 못하게 하려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다.

1. 오늘날까지 악한 세력들은 그리스도께서 모든 것을 포함하셨다는 사실을 하나님의 백성이 보지 못하도록 너울로 가리고 있다.

2. 우리가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너무나 실지적인 영적 전쟁이 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 인 교회를 건축하기 위해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얻도록 전투를 벌여야 한다.

B. 그리스도는 우리의 좋은 땅이시고 하나님은 우리가 그리스도를 얻기를 원하시지만, 마귀와 귀신의 세력들이 우리와 좋은 땅 사이를 가로막는 층으로 존재하고 있다. 우리가 우리의 누림을 위해 좋은 땅을 차지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이 사탄의 세력들을 패배시켜야 한다.

C. 우리는 오늘날의 여호수아와 갈렙이 되어 사탄의 세력들에게 대항해 싸워 그들을 패배시켜야 한다. 이럴 때 우리는 그리스도를 더 많이 얻음으로써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여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할 수 있다.

. 여호수아가 없다면 우리는 에베소서 610절부터 20절까지에 나오는 영적 전쟁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A. 이스라엘 벡성이 그 땅의 주민들과 싸우는 것은 이 땅의 보이는 장면 배후에서 벌어지기 있는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을 묘사해 준다.

B. 보이는 장면 배후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영적 전쟁이 일어나고 있다. 이것은 이 땅에서 일어나는 전쟁에 더하여, 공중에서도 하나님과 사탄 사이에 전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C. 에베소서 2장은 하늘들의 영역 안에 여러 개의 층이 있음을 보여 준다.

1. 그리스도는 가장 높은 층인 셋째 하늘에 계시면서, 우리의 좋은 땅으로서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신다.

2. 하늘들의 영역 안에는 조금 더 낮은 층인 공중이 있다. 공중에서 사탄은 공중의 권세를 잡은 통치자로서, 이 땅에 있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접촉하고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것을 방해하고 있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이 좋은 땅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해하는 가나안 족속으로 예표된다.

D. 우리가 우리의 누림을 위해 그리스도를 소유하고자 한다면,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해 그리스도를 더 많이 얻도록 사탄의 세력들에게 대항해 싸워 그들을 패배시켜야만 한다.

. 좋은 땅을 소유하고 사탄의 세력들을 패배시키기 위해 우리는 단체적인 여호수아로 편성되어야 한다-1:2-3, 6-9.

A. 좋은 땅이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믿는 이들이 취하고 소유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으시다. 그러나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분을 취하고, 소유하고, 체험하고, 누릴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1. 여호수아기 13절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좋은 땅을 이미 주셨을지라도, 그들이 그 땅을 취하는 것이 여전히 필요했음을 보여 준다.

2. 그들은 그 땅을 차지하라는 하나님의 위임을 완성하기 위해, 일어나 하나님께 협력해 드리는 것이 필요했다.

B.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자손을 이끌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땅에 들어가 그 땅을 취하고 소유하고 누리게 했다.

1. 이스라엘 백성이 여호수아에게 보인 반응은 그들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여호수아를 축복한 것에서 표현되듯이, 그들이 기꺼이 원하고 준비되어 있으며 여호수아뿐 아니라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와 한마음 한뜻이 된 것을 함축한다.

2.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고 부름받고 구속받고 구원받고 훈련받고 준비되고 자격을 갖추게 된 단체적인 여호수아가 되었다. 그들은 하나님과 함께 하나로 나아가 가나안 땅을 취할 준비가 되었다.

3. 모든 것을 포함하신 그리스도를 얻기 위해 우리는 단체적인 여호수아가 되어, 전투를 벌이고 땅을 취하며 우리의 유업이신 그리스도를 누려야 한다.

C. 편성되고 구성되고 징계받고 훈련받고 자격을 갖춘 후에 하나님의 백성은 모압 평원에 이르게 되었고, 거기에서 그들은 좋은 땅 안에 들어가 그 땅을 취하고 차지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1. 이스라엘 자손이 하나님을 위해 싸우기 위해 군대로 편성된 것은 신약의 믿는 이들이 하나님의 경륜을 수행하기 위해 싸우는 그리스도의 유기적인 몸으로 건축된 것을 예표한다.

2. 하나님의 군대인 단체적인 여호수아는 신성한 삼일성 안에 계신 하나님의 축복과 하나님의 사람인 모세의 축복 아래에서 좋은 땅을 취할 준비가 되어 언제든지 나아갈 수 있었다.

. “우리는 모두 회복이 무엇인지, 회복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사람들이 회복을 전진할 수 잇게 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우리 모두는 오늘날 주님의 회복 안에서 우리가 전쟁터에 있음을 보아야 한다. 우리는 오늘날의 여호수아와 갈렙이 되어,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해 더 많은 그리스도를 얻도록 공중에 있는 사탄의 세력들과 싸워야 하며, 그리스도께서 땅을 유업으로 받으시기 위해 다시 오실 수 있도록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고 확장해야 한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