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2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를 위해 부활 안에서 삶
성경 : 고후 1:8-9, 롬 8:28-29, 빌 3:10-11, 고후 4:16, 고전 15:58
* 메시지 2의 부담
1. 부활 안에서 생활함으로 예수님 안에 있는 실재가 있는 사람이 됨
에베소서 4장에서 “예수님 안에 있는 실재”와 “헛된 생각”을 비교하고 있다. ‘우리 안에 얼마나 많은 예수님 안에 있는 실재가 있는가? 이방인들은 그들의 생각의 헛된 생각 안에서 행한다. 그렇다면 우리의 생각 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내가 돌보는 이들이 성장하고 있는가? 우리의 소그룹에 있는 성도들의 생명의 성장을 생각하고 있는가? 우리의 교회 생활에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가 있는가? 우리는 이러한 생각 안에 있기 위해 부활의 실재 안으로 이끌려져야 한다. 부활이 결코 우리의 교리가 되어서는 안 된다.
오, 주 예수님! 우리를 부활의 실재 안으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실재의 영 안으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를 위해 부활 안에서 살게 하여 주십시오. 아멘.
2. 부활 안에서 살기 위해 부활에 관한 진리를 보아야 함
① 부활은 몸의 머리를 산출함-행 13:33, 롬 8:29하
: 하나님의 맏아들이 되셨음 (생명 주시는 영)
② 부활은 몸의 지체를 산출함-벧전 1:3, 요 12:24
: 믿는 이들이 거듭남
③ 부활은 몸의 실재를 산출함-골 1:18, 고전 12:12
: 하나님의 경륜을 성취함
3. 부활은 항상 신선한 공급을 가져옴
우리에게 다른 사람들의 공급을 위한 신선한 열매인 아몬드가 있습니까? 우리의 모든 봉사의 근거는 부활 생명이어야 한다. 부활이 하나님을 섬기는 우리의 봉사에서 영원한 원칙이다. 우리의 교회 생활 안에서 부활을 상징하는 싹 난 지팡이가 너무나 필요하다.
부활은 모든 것이 하나님에게서 나오고 우리에게서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부활은 하나님만 홀로 하실 수 있고, 우리는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의 매일의 생활이 투덜거리는 것과 이유를 따지는 것으로 가득 차 있는 이유는 부활이 충분하지 않다는 표시이다.
부활은 반역을 멈추게 하고, 투덜거리고 따지는 것을 멈추게 하고, 불평하는 것을 끝낸다. 교회는 그리스도에 속했고, 부활에 속해 있다. 우리가 우리의 타고난 생명에 의해 살지 않고 우리 안에 있는 신성한 생명에 의해 살 때, 우리는 부활 안에 있게 된다. 이것의 결과가 바로 그리스도의 몸이다 .
4. 부활 안에 살기 위해 훈련 받음
주님께서 삼년 반 동안 제자들과 함께 계셨을 때, 제자들이 주님의 죽음과 부활 안에 이끌어지도록 훈련시켰다. 우리는 모두 주님의 제자로서 그분께 훈련을 받아, 우리의 타고난 생명을 부인함으로써 신성한 생명을 사는, 신성하고 비밀한 사람들이 되어야 한다.
부활 안에 살기 위해, 우리는 부활 생명의 신선한 공급으로 양육을 받음으로써 매일 새롭게 되어야 한다. 우리는 새롭게 하는 요셉의 공급이 우리 안에 분배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매일 아침 새롭게 주님을 향해 열어드려서 주님을 접촉하고, 우리의 죄들을 자백하고, 그 영을 누리고, 그 말씀을 누려야 한다.
니 형제님은 “이것은 하루 밤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이 새롭게 함은 20년의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말씀하셨다. 성도들이여, 우리에게 정말 낭비할 시간이 없다.
오, 주 예수님! 우리를 부활의 실재 안으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우리의 지팡이에서 싹이 나고 꽃이 피고 아몬드가 피어서 다른 사람들을 먹이고 공급하게 하여 주십시오.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를 위하여 부활 안에서 사는 사람들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