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1년1독(1/11)9장:1-17 창 25장 -26장
성경1년1독
작은감자 2019-01-12 , 조회 (320)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성경1년1독(1/11)9장:1-17 창 25장 -26장


★마태복음 9:1~17

1 예수님께서 배를 타시고 건너가셔서 그분 자신의 동네로 가셨다.

2 “보아라, 사람들이 침상에 누운 한 중풍병 환자를 예수님께 데려오니, 예수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 환자에게 말씀하셨다. “어린아이와 같은 이여, 안심하십시오. 그대의 죄들이 용서받았습니다.”

3 그러자 율법학자들 가운데 몇 사람이 속으로 ‘이 사람이 하나님을 모독하는구나.’ 라고 하니,

4 예수님께서 그들의 생각들 아시고, “여러분은 왜 마음속으로 악한 것들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5 ‘그대의 죄들이 용서받았습니다.’ 라고 말하는 것과 ‘일어나서 걸어가십시오.’ 라고 말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쉽겠습니까?

6 그러나 사람의 아들이 땅에서 죄들을 용서해 주는 권위를 자기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에게 알게 하겠습니다.” 라고 하시고, 중풍병 환자에게 “일어나 그대의 침상을 들고 집으로 가십시오.” 라고 하시니,

7 그가 일어나 자기 집으로 돌아갔다.

8 무리가 이것을 보고 두려워하며, 이런 권위를 사람들에게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9 예수님께서 그곳을 떠나시어 지나가시다가, 마태라 하는 사람이 세관에 앉은 것을 보시고 “나를 따라오십시오.” 라고 하시니, 그가 일어나 예수님을 따랐다.

10 예수님께서 그 집에 앉으시어 음식을 드실 때, 많은 세리들과 죄인들이 와서 예수님과 그분의 제자들과 함께 앉았다.

11 바리새인들이 보고 그분의 제자들에게 “왜 여러분의 선생님은 세리들과 죄인들과 함께 음식을 드십니까?” 라고 하니,

12 예수님께서 들으시고 말씀하셨다. “강건한 사람들에게는 의사가 필요하지 않으나, 병든 사람에게는 필요합니다.

13 여러분은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희생 제물을 원하지 않는다.’ 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배우십시오.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왔습니다.”

14 그때에 요한의 제자들이 예수님께 나아와서 “우리와 바리새인들은 자주 금식하는데, 왜 선생님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않습니까? 라고 하니,

15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신랑의 친구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 슬퍼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그들이 신랑을 빼앗길 날들이 올 것인데, 그때에는 금식할 것입니다.

16 또 그 누구도 생베 조각을 낡은 옷에 대고 깁지 않는데, 왜냐하면 기운 조각이 옷을 당겨 옷이 더 심하게 찢어지기 때문입니다.

17 또한 그 누구도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않습니다. 만약 넣게 되면, 가죽 부대가 터져 포도주가 쏟아지고 가죽 부대도 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새 포도주는 새 가죽 부대에 넣어야 둘 다 보존됩니다.”


★창세기 25장

1. 아브라함이 후처를 얻었는데, 그녀의 이름은 그두라였다.

2. 그두라는 아브라함에게 시므란과 욕산과 므단과 미디안과 이스박과 수아를 낳아 주었다.

3. 욕산은 스바와 드단을 낳았다. 드단의 자손은 아수르 족속과 르두시 족속과 르움미 족속이다.

4. 미디안의 아들들은 에바와 에벨과 하녹과 아비다와 엘다아이다. 이들 모두가 그두라의 자손이다.

5. 아브라함은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을 이삭에게 주었다.

6. 그러나 아브라함은 후처들이 낳은 아들들에게는 선물을 주었다. 그런 다음 아브라함은 생전에 그들을 동쪽, 곧 동방의 땅으로 내보내 자기 아들 이삭과 떨어져 살게 하였다.

7. 아브라함이 한평생 살아 누린 나이는 백칠십오 세이다.

8. 아브라함은 노녀까지 장수를 누리다가 연한이 차자, 숨을 거두고 죽어 자기 백성에게로 돌아갔다.

9. 두 아들 이삭과 이스마엘이 그를 막벨라 동굴에 장사하였다. 이 굴은 마므레 앞, 곧 헷 사람 소할의 아들 에브론의 밭에 있었다.

10. 그 밭은 아브라함이 헷 자손들에게서 산 것인데, 아브라함은 바로 그곳에 아내 사라와 함께 장사되었다.

11. 아브라함이 죽은 뒤, 하나님은 그의 아들 이삭에게 복을 주셨다. 이삭은 브엘라해로이 근처에 거주하였다.

12. 사라의 여종인 이집트 여자 하갈이 아브라함에게 낳아 준 아들, 곧 아브라함의 아들 이스마엘의 계보는 이러하다.

13. 이스마엘의 아들들의 이름을 그들의 계보에 따라 적어보면, 이스마엘의 맏아들은 느바욧이며, 그다음은 게달과 앗브엘과 밉삼과

14. 미스마와 두마와 맛사와

15. 하닷과 데마와 여둘과 나비스와 게드마이다.

16. 이 열둘은 이스마엘의 아들들이고, 또 그들의 마을과 부락에 따른 이름들이며, 열두 부족의 각 족장들이다.

17. 이스마엘이 한평생 살아 누린 나이는 백삼십칠 세이다. 그는 숨을 거두고 죽어 자기 백성에게로 돌아갔다.

18. 그의 아들들은 하윌라에서 수르에 이르는 지방에 거주하였는데, 수르는 이집트의 맞은편, 곧 아시리아로 가는 길에 있다. 그는 자기의 모든 형제와 대항하며 살았다.

19.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의 계보는 이러하다. 아브라함은 이삭을 낳고,

20. 이삭은 사삽 세에, 밧단 아람의 아람 사람 브두엘의 딸이며 아람 사람 라반의 누이인 리브가를 아내로 얻었다.

21. 이삭은 자기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아내를 위하여 여호와께 간청하였다. 여호와께서 그의 간청을 들어주시니 리브가가 임신하게 되었다.

22. 그런데 태 안에 있는 아이들이 서로 다투었다. 리브가는 왜 나에게 이런 일이 있을까?“라고 하며 여호와께 여쭈러 나아갔다.

23. 여호와께서 리브가에게 말씀하셨다. “두 민족이 너의 태 안에 있고 두 백성이 너의 태에서 나뉠 것이다. 한 백성이 다른 백성보다 강할 것이고 형이 동생을 섬길 것이다.”

24. 출산할 날이 다 차서 보니, 리브가의 태에는 쌍둥이가 있었다.

25. 먼저 나온 아이는 붉고 온몸이 털옷 같아서 이름을 에서라고 하였다.

28. 이어서 그의 동생이 나오는데, 손으로 에서의 발뒤꿈치를 붙잡고 있었으므로 그의 이름이 야곱이라고 불리었다. 리브가가 그들을 낳았을 때에 이삭은 육십 세였다.

27. 이 아이들이 자라, 에서는 숙련된 사냥꾼 곧 들사람이 되었고, 야곱은 조용한 사람이어서 늘 천막에 머물러 있었다.

28. 이삭은 사냥한 고기를 좋아하여 에서를 사랑하였고, 리브가는 야곱을 사랑하였다.

29. 어느 날 야곱이 죽을 끓이고 있었다. 그대, 들판에 나갔던 에서가 돌아왔는데 몹시 지쳐 있었다.

30. 에서가 야곱에게 말하였다. “내가 몹시 지쳐서 그러는데, 저 붉은 죽 좀 먹게 해줄래.” 그래서 에서는 에돔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31. 야곱이 말하였다. “먼저 형의 장자권을 나에게 팔아.”

32. 에서가 말하였다. “내가 지금 죽을 지경인데, 이까짓 장자권이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33. 야곱이 말하였다. “먼저 나에게 맹세해 줘.” 그래서 에서는 야곱에게 맹세하고 자신의 장자권을 야곱에게 팔았다.

34. 야곱이 떡과 팥죽을 에서에게 주자, 그가 먹고 마시고 일어나 나갔다. 에서는 이와 같이 자신의 장자권을 경시하였다.


★ 창세기26장

1. 전에 아브라함 때에 그 땅에 기근이 든 적이 있었는데, 또 기근이 들었다. 그래서 이삭은 그랄에 있는 블레셋 왕 아비멜렉에게 갔다.

2. 여호와께서 이삭에게 나타나시어 말씀하셨다. “이집트로 내려가지 말고, 내가 너에게 일러 주는 땅에 거주하여라.

3. 너는 이 땅에 체류하여라. 그러면 내가 너와 함께하며 너에게 복을 주겠다. 내가 너와 너의 씨에게 이 모든 땅을 주고, 너의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그 맹세를 이루어 주겠다.

4. 내가 너의 씨를 하늘들의 별처럼 번성하게 하고, 너의 씨에게 그 모든 땅을 주겠다. 땅의 모든 민족이 너의 씨 안에서 복을 받을 것이다.

5. 이것은 아브라함이 나의 말에 순종하였고, 나의 명령과 나의 계명과 나의 율례와 나의 법을 지켰기 때문이다.“

6. 그래서 이석은 그랄에 거주하였다.

7. 그곳 사람들이 이삭에게 그의 아내에 대하여 물었다. 이삭은 “그녀는 나의 누이입니다.”라고 대답하였다. 이삭은 ‘리브가가 아리따워서 이곳 사람들이 아내 때문에 나를 죽일지도 모른다.‘라고 생각하여 “나의 아내입니다.”라고 대답하기가 두려웠던 것이다.

8. 이삭이 그곳에 있은 지 오래되었는데, 블레셋 왕 아비멜렉이 창문으로 밖을 내다보다가 이삭이 자기 아내 리브가를 껴안고 있는 것을 보았다.

9. 그러자 아비멜렉이 이삭을 불러 말하였다. “그 여인은 그대의 아내인 것이 분명한데, 그대는 어째서 ‘나의 누이입니다.’라고 말하였소?” 이삭이 그에게 말하였다. “아내 때문에 내가 죽게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10. 아비멜렉이 말하였다. “그대는 어찌하여 우리에게 이런 일을 하였소? 하마터면 백성 중 한 사람이 그대의 아내와 잠자리하여, 우리를 죄에 빠지게 할 뻔하지 않았소?”

11. 아비멜렉은 온 백성에게 명령을 내렸다. “이 남자나 이 남자의 아내를 건드리는 사람은 반드시 죽을 것이다.”

12. 이삭은 그 땅에 씨를 뿌려, 그 해에 백 배의 수확을 보았다. 여호와께서 그에게 복을 주셔서

13. 그는 부자가 되었고, 점점 더 부유해져서 아주 큰 부자가 되었다.

14. 그가 양 떼와 소 떼와 많은 집안 식구를 거느리게 되자, 블레셋 사람들이 그를 시기하였다.

15. 블레셋 사람들은 이삭의 아버지 아브라함 때에 아브라함의 종들이 팠던 우물들을 모두 막고 흙으로 메워 버렸다.

16. 아비멜렉이 이삭에게 말하였다. “우리에게서 떠나시오. 그대는 우리보다 훨씬 더 강하여졌소.17. 그래서 이삭은 그곳을 떠나 그랄 골짜기에 천막을 치고 거기에 거주하였다.

18. 이삭은 자기 아버지 아브라함 때에 팠던 우물들을 다시 팠다. 그것들은 아브라함이 죽고 난 후에 블레셋 사람들이 막아 버린 우물들이었다. 이삭은 그 우물들을 자기 아버지가 부르던 이름 그대로 불렀다.

19. 이삭의 종들이 그 골짜기에서 우물을 파다가, 물이 솟아나는 샘을 발견하였다.

20. 그런데 그랄에 있는 목자들이 이삭의 목자들과 다투며 “이 물은 우리의 것이오.”라고 주장하였다. 우물을 두고 다투었다고 해서 이삭은 그 우물의 이름을 에섹이라고 하였다.

21. 이삭의 목자들이 또 다른 우물을 팠는데 그랄에 사는 목자들이 그 우물을 놓고 또 다투었다. 그래서 이삭은 그 우물의 이름을 싯나라고 하였다.

22. 이삭이 그곳에서 자리를 옮겨 또 다른 우물을 팠는데, 그들이 그 우물을 놓고는 다투지 않았다. 그래서 이삭은 그 우물의 이름을 르호봇이라고 하며 이렇게 말하였다. “이제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넓은 곳을 주셨으니, 우리가 이 땅에서 자녀를 많이 낳게 될 것이다.”

23. 이삭은 그곳을 떠나 브엘세바로 올라갔다.

24. 여호와께서 그날 밤 그에게 나타나 말씀하셨다. “나는 너의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다.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나의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에게 복을 주고 너의 씨가 번성하게 하겠다.”

25. 이삭은 그곳에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으며, 그곳에 천막을 쳤다. 이삭의 종들은 그곳에서도 우물을 팠다.

26, 아비멜렉이 자기 고문 아훗삿과 군대 대장 비골을 거느리고 그랄에서 이삭에게로 왔다.

27. 이삭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무슨 일로 나에게 오셨습니까? 여러분은 나를 미워하여 쫒아내지 않았습니까?”

28. 그들이 말하였다. “우리는 여호와께서 그대와 함께 계시는 것을 분명히 보았소. 그래서 우리 사이에, 곧 우리와 그대 사이에 서로 맹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소. 우리는 그대와 언약을 맺었으면 하오.

29. 우리가 그대를 건드리지 않고 그대에게 잘 대해 주었으며 그대를 평안히 보내 주었듯이, 그대도 우리에게 해를 입히지 않겠다고 언약하여 주시오. 그대는 여호와께 복을 받은 사람이오.

30. 이삭은 그들에게 잔치를 베풀고 그들과 함께 먹고 마셨다.

31. 그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 서로 맹세하였다. 그런 다음 이삭이 그들을 떠나보내자, 그들은 평안히 떠났다.

32. 바로 그날 이삭의 종들이 와서 자기들이 판 우물에 대하여 그에게 말하였다. “우리가 물을 찾아냈습니다.”

33. 이삭은 그 우물을 세바라고 하였다. 그래서 오늘날까지 그 우물이 있는 성의 이름이 브엘세바이다.

34. 에서는 사십 세에 헷 사람 브에리의 딸 유딧과 헷 사람 알론의 딸 브스맛을 아내로 맞았다.

35. 이들은 이삭과 리브가의 영에 고통을 주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비밀번호   비밀글
홈페이지
좌측 상자안의 글자를 입력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