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E. 요한계시록 21장에 나오는 새 예루살렘은 네 면이 있고, 각 면에 세 개의 문이 있다. 새 예루살렘의 네 면에 있는 문은 총 열두 개이며, 열두 문에는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 계 21:12-13.
계 21:12-13 그 성에는 크고 높은 성벽이 있었고, 열두 문이 있었습니다. 그 문들에는 열두 천사가 있었으며,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 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동쪽에 세 문, 북쪽에 세 문, 남쪽에 세 문, 서쪽에 세 문이 있었습니다.
F. 요한계시록 21장 2절과 3절에 따르면,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장막 곧 하나님의 성막이다. 민수기 2장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성막 주위에 진을 쳤다. 이 그림은 요한계시록 21장에 묘사되어 있는 새 예루살렘과 일치한다.
1. 요한계시록 21장에서 새 예루살렘에 네 면이 있듯이, 민수기 2장에서 친 진에도 네 면이 있었다.
2. 새 예루살렘의 네 면 각각에 세 개의 문이 있으며, 이 문들 에 열두 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이와 유사하게 민수기 2장에서 이스라엘 열두 지파가 진을 친 것에서도 네 면 각각에 세 지파씩 있었다.
3. 이 모든 것은 영원 안에서의 장면을 묘사하고, 우주 안에서 하나님의 목적이 그분의 신성한 삼일성 안에서 사람과 연합하여 하나의 통치 단위가 되는 것임을 보여 준다. 이러한 통치 단위가 하나님의 증거를 위해 싸울 수 있다.
4. 열두 지파가 진을 쳤을 때 그들은 성과 같았다. 새 예루살렘의 네 면에 있는 성벽은 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5. 민수기에서 대형을 이루어 진을 친 군대의 열두 진영은 새 예루살렘의 성벽과 일치한다. 마찬가지로 교회 안에서의 안배는 하나님의 증거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6. 각 지방에 있는 교회의 행정은 한 지방에 있는 신성한 행정을 위해 ‘3 곱하기 4’ 곧 ‘12’여야 한다. 이러한 행정이 하나님을 위해 싸우고 하나님의 증거를 지키는 군대이다.
<2주3일 성경말씀>
계 21:12-13 그 성에는 크고 높은 성벽이 있었고, 열두 문이 있었습니다. 그 문들에는 열두 천사가 있었으며,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동쪽에 세 문, 북쪽에 세 문, 남쪽에 세 문, 서쪽에 세문이 있었습니다.
<아침의 누림>
요한계시록 21장에 나오는 새 예루살렘은 네 면이 있고, 각 면에 세 개의 문이 있다. 새 예루살렘의 네 면에 있는 문은 총 열두 개이며, 열두 문에는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12-13절). 2절과 3절에 따르면,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장막 곧 하나님의 성막이다. 민수기 2장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성막 주위에 진을 쳤다. 이 그림은 요한계시록 21장에 묘사되어 있는 새 예루살렘과 일치한다. 요한 계시록 21장에서 새 예루살렘에 네 면이 있듯이, 민수기 2장에서 친 진에도 네 면이 있었다. 새 예루살렘의 네 면 각각에 세 개의 문이 있으며, 이 문들에 열두 지파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이와 유사하게 민수기 2장에서 이스라엘 열두 지파가 진을 친 것에서도 네 면 각각에 세 지파씩 있었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0년, 1권, 민수기 개관, 영문판, 76쪽)
<오늘의 읽을 말씀>
민수기 2장에서 진을 친 것은 우연한 일이 아니라 영원 안에서의 장면을 묘사한다. 우주 안에서 하나님의 목적은 그분의 신성한 삼일성 안에서 사람과 연합하여 하나의 통치 단위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통치 단위가 하나님의 증거를 위해 싸울 수 있다. 열두 지파가 진을 쳤을 때 그들은 성과 같았다. 새 예루살렘의 네 면에 있는 성벽은 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민수기에서 대형을 이루어 진을 친 군대의 열두 진영은 새 예루살렘의 성벽과 일치한다. 마찬가지로 교회 안에서의 안배는 하나님의 증거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각 지방에 있는 교회의 행정은 한 지방에 있는 신성한 행정을 위해 ‘3 곱하기 4’ 곧 ‘12’여야 한다. 이러한 행정이 하나님을 위해 싸우고 하나님의 증거를 지키는 군대이다.(위트니스 리 전집, 1960년, 1권, 민수기 개관, 영문판, 76-77쪽)
마태복음 13장에는 부정적인 것들, 곧 가라지와 누룩과 큰 나무가 있다. 하나님은 그분의 경륜 안에서 이러한 것들을 주의하지 않으시고 밀(식물의 생명)을 주의하신다. 이 밀은 본성이 변화되어 금과 진주와 보석(광물)이 될 것이다. 이러한 귀한 것들은 모두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것이다.
이스라엘 자손이 대형을 이루어 진을 친 것은 하나님께 구속받은 사람들이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되는 것을 예표한다. 우리의 관찰과 오늘날 교회의 외적인 상황을 볼 때 조금도 대형을 이루어 진을 친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 물론 하나님의 편성된 군대에 는 가라지들이 포함되지 않는다. 역대로 그리스도를 참되게 믿은 이들만이 계수된다. 이 모든 믿는 이들은 구원받고, 거룩하게 되고, 새로워지고, 변화되고, 그리스도와 같은 형상을 이룬 후에 영광스럽게 될 것이다. 이 영광스럽게 됨 안에서 새 예루살렘의 실재가 나타날 것이다.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신약 경륜 안에서, 옛 창조물 안 에서 새 창조물을 이루어 내는 그분의 일의 완결일 것이다.
결국 새 창조물을 이루어 내는 하나님의 일은 한 실체, 곧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것 이다. 거기에서 우리는 하나님께 구속받은 이들이 대형을 이루어 진을 친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하나님의 자녀들 가운데 있는 상황은 너무나 혼란스러워서 우리를 슬프게 하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그러나 우리는 눈물을 흘리는 데서 벗어나 희년이 있게 될 것임을 믿는다. 먼저 천년왕국 동안 작은 규모로 희년이 있을 것이고, 그런 후에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토록 완전한 규모의 희년이 있을 것이다.
성경 전체는 우리에게 한 가지, 곧 하나님의 경륜을 보여 준다. 하나님의 경륜은 먼저 옛 창조물을 이루어 내는 것이다. 그다음은 옛 창조물로부터 새 창조물을 산출하는 것인데, 하나님은 이를 위해 네 시대를 사용하신다. 오늘날 이 새 창조물은 교회로 완결 되었고, 천년왕국에서는 작은 규모의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것이며, 새 하늘과 새 땅 에서는 완전한 규모의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것이다.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경륜 의 최종적인 그림은 새 예루살렘이다.(민수기 라이프 스타디, 3장, 27-28쪽)
추가로 읽을 말씀: 민수기 라이프 스타디, 3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