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국제 중국어 특별 집회 ( 2주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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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sper 2019-04-21 , 조회 (306)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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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 - 몸의 하나와 몸의 기능

성경: 롬 12:4-5, 고전 12:12-13, 엡 4:4-6, 5:32

Ⅰ.그리스도의 몸은 우주적으로 유일하게 하나이다 ― 롬 12:4-5, 고전 12:12-13, 엡 4:4상, 2:16상.

A. 주님의 회복은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의 회복이다 ― 엡 4:4-6.

1. 몸은 오직 하나 안에서만 존재하고 존속할 수 있다 ― 시 133:1.

2. 주님의 부담은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를 회복하는 것이다.

3. 이러한 하나의 실행이 상실되었지만, 우리는 이 하나를 회 복하고자 하시는 주님의 마음을 만족시켜 드리기를 원한 다 ― 요 17:21-23.

B. 그리스도의 몸의 유일한 하나는 ‘그 영의 하나’이다 ― 엡 4:3.

1. 그 영은 그리스도의 몸의 본질이시다. 따라서 그 영은 그 리스도의 몸의 하나의 실재이시다 ― 요일 5:6, 요 16:13.

2. 이 하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는 이들이 생명의 영에 의해 생명이신 그리스도로 거듭났을 때 그들의 영 안에 넣어졌다 ― 요 3:5-6, 롬 8:2.

3. 우리는 화평의 매는 띠로, 변화된 인간 미덕들로 그 영의 하나를 지켜야 한다 ― 엡 4:1-3.

4. 지방에 있는 교회의 터는 그리스도의 몸의 유일한 하나, 곧 그 영의 하나이다 ― 엡 4:3.

5. 모든 지방에 있는 교회들은 그리스도의 몸의 유일한 하나 안에 지켜져야 한다 ― 계 1:11.

C. 몸의 진정한 하나는 믿는 이들과 연합되신, 과정을 거치시고 완결되신 삼일 하나님이다 ― 엡 4:4-6.

1. 과정을 거치시고 완결되신 삼일 하나님은 그분 자신을 그 분께 선택받고 구속받은 사람들의 인성과 연합하셨으며, 이러한 연합이 그리스도의 몸의 진정한 하나이다.

2. 몸이 이러한 연합이기 때문에, 몸 자체가 곧 하나(oneness)이다. D.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는 신성한 삼일성의 하나이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몸의 하나는 신성한 삼일성의 확대된 하나이다 ― 요 17:21, 23.

E. 우리는 조직됨으로써가 아니라, 우리 안에서 하나가 되시는 삼일 하나님으로 소생되고 거듭나고 살아나게 됨으로써 그 리스도의 몸인 교회가 된다 ― 엡 1:22-23, 2:4-5.

F. 모든 지방에 있는 교회들은 우주적으로나 교리적으로나 실 행적으로 한 몸이며 한 몸이어야 한다 ― 고전 12:27, 1:2, 4:17.

G. 섞임은 그리스도의 우주적인 몸의 하나를 지키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되는 것이다 ― 고전 12:24하.

H. 하나를 지키는 것이 우리 그리스도인의 생활에서 첫째가는 미덕이다 ― 엡 4:1-3.

I. 모든 믿는 이들은 하나를 지키기 위해, 공기 같은 영이신 그 리스도와 완결되신 영이라는 신성하고 비밀한 영역 안에 있 으면서 삼일 하나님과 연합되어야 한다 ― 요 17:21-23, 엡 4:3.

Ⅱ.몸의 기능은 그리스도를 표현하는 것이다 ― 엡 1:22-23, 3:17.

A. 우주적으로 위대하신 그리스도는 그분의 충만, 곧 그분의 표 현인 한 몸을 필요로 하신다 ― 엡 1:22-23.

1. 그리스도의 충만은 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리는 데서 나온 다 ― 엡 3:8.

2. 그리스도의 풍성을 누림으로써 우리는 그리스도를 표현하 는 그분의 충만이 된다 ― 엡 1:22-23.

a. 그리스도의 충만은 우리가 체험하고 우리 안으로 조성 되신 그리스도이다 ― 엡 3:8, 19.

b. 객관적인 풍성은 주관적인 충만이 되며, 이 충만이 그 리스도의 몸이다.

B. 그리스도의 몸은 이 땅에 있는 그리스도의 연장과 연속이다 ― 행 9:4, 고전 12:12.

C. 우리 믿는 이들이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서로 지체가 된 목 적은 함께 그리스도를 살고 그리스도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 롬 12:5.

D. 그리스도의 몸은 그리스도이다. 우리가 몸 안에 있고자 한다면 반드시 그리스도가 되어야 한다 ― 고전 12:12, 골 3:10-11.

1.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며, 그분과 유기적으로 연 결되었다 ― 롬 12:5.

2. 몸 안에서 그리스도는 모든 것이시고 모든 것 안에 계신다 ― 골 3:10-11.

3.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그리스도에게서 나오고 그리스도 와 하나이다 ― 창 2:22-23, 엡 5:23-32.

4. 믿는 이 안에 있는 오직 한 가지만이 그리스도의 몸의 일 부를 구성하는데,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이다.

5. 우리가 실재와 실행에 있어서 그리스도의 몸이 될 수 있도 록 하나님은 우리를 그리스도로 조성하고 계신다.

E. 그리스도의 몸은 단체적인 그리스도이다 ― 고전 12:12-13.

1. 고린도전서 12장 12절에서 ‘그 그리스도’는 개인적인 그리 스도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단체적인 그리스도, 곧 몸그리스도를 가리킨다.

2. 단체적인 그리스도는 머리이신 그리스도 자신과 그분의 몸인 교회, 즉 지체들인 모든 믿는 이로 구성된다.

3. 그리스도의 모든 믿는 이가 그분과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롬 12:4-5) 그분의 생명과 요소로 조성되어(골 3:4, 11), 그분을 표현하는 유기체인 그분의 몸이 되었다. 그러므로 그분은 머리이실 뿐 아니라 몸이시다.

4. 성경은 그리스도와 교회를 한 분의 비밀한 그리스도로 간 주한다. 그리스도는 이 비밀한 그리스도의 머리이시고, 교 회는 이 비밀한 그리스도의 몸이다 ― 행 9:4-5, 엡 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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