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의 제단과 제물
창세기 Q/A
생명강가 2020-03-13 , 조회 (37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노아의 제단과 제물>

창8:20-22 노아는 여호와를 위해 제단을 쌓고 온갖 정결한 짐승과 온갖 정결한 새 가운데서 제물을 골라 제단 위에 번제물로 바쳤다. ... (회복역)

Q. 노아가 여호와를 위해 제단을 쌓고 번제물을 드린 의미는 무엇인가?

A. 제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한 예표이고, 제물들은 그리스도의 여러 방면에 대한 예표입니다(레1-7장). 제단을 쌓은 것과 그 제단 위에 제물을 바친 것은 십자가를 통하여 그리스도를 제물로 하나님께 바치는 것을 상징합니다. 교회 생활 안에서 우리는 먼저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십자가로 가서 끝나는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우리는 그리스도를 체험해야 하고, 우리가 여러 방면으로 체험한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만족을 위해 하나님께 바쳐야 합니다(회복역 출29:38 각주1 참조).

노아가 제단을 쌓고 하나님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번제물을 바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였으므로, 이 땅과 땅의 자연계가 보존될 수 있었습니다(창8:22). 하나님은 자연계에서 다양한 형태의 순환이 끊임없이 규칙적으로 이루어질 것을 보장해 주심으로, 땅이 보존되고 모든 종류의 생물이 성장하도록 우주의 질서를 유지시키셨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끝없이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여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창1:26-28)이 이루어지게 하시려는 것이었습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