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아브라함
창세기 Q/A
생명강가 2020-03-21 , 조회 (237)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실패한 아브라함>

창12:10-20 그 땅에 기근이 들었다. 그 땅에 기근이 너무나 심하였기 때문에 아브람은 이집트에서 체류하려고 그곳으로 내려갔다. ... "나는 당신이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소. 이집트 사람들이 당신을 보면 '이 여인은 저 사람의 아내다.'라고 하면서, 나는 죽이고 당신은 살려 둘 것이오. 그러니 당신은 자신을 나의 누이라고 하시오. 그래야 당신 덕분에 내가 잘되고, 당신 덕분에 내가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오." ... 파라오는 자기 신하들에게 명령을 내려서, 아브람을 그의 아내와 그의 모든 소유와 함께 떠나보내게 하였다. (회복역)

Q. 사실 자기 아내를 판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이라 말할 수 있는가?

A. 하나님께서 주권적으로 준비하신 기근은 아브라함이 자신의 매일의 생계를 위해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으로 사는지를 보시기 위한 하나의 시험이었습니다(비교 벧전1:6-7).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이집트로 내려갔는데, 이집트는 사탄의 다스림 안에 있는 세상을 상징합니다.

아브라함은 이집트에 있는 동안 하나님의 지키시는 은혜를 체험하였습니다. 비록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고 실패했지만,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복을 주셔서 그를 부유하게 만드셨으며(창12:16, 13:2), 그의 아내 사라를 지켜 주셨습니다. 아브라함은 이집트에서 겪은 이러한 체험을 통하여 자기를 부르신 하나님께서 또한 자기를 돌보신다는 것과 모든 일이 하나님의 주권적인 손 안에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