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회소식-현충일메시지3(2020.7.12)
교회 주보
Antipas 2020-07-10 , 조회 (212) , 추천 (0) , 스크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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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국제 현충일 집회 메시지 3

 

하나님의 경륜에 따른 우주의 역사

인간 역사 속에 있는 신성한 역사

 

인성 안에 계신 삼일 하나님의 신성한 비밀인 신성한 역사는 영원 과거에 영원하신 하나님과 그분의 영원한 경륜으로 시작되어(5:2, 딤전 1:4, 1:4-5, 9-11), 그리스도께서 육체가 되시는 것(5:2), 죽으시고 장사되시고 하나님의 구속과 구원을 땅의 모든 민족에게로 확산하시기 위하여 부활하시는 것(1:17, 2:10), 삼일 하나님의 단체적인 표현인 교회를 산출하시기 위하여 최종 완결되신 영을 부으시는 것(2:28-32), 민족들이 갈망하는 분(2:7)과 의의 해(4:2)로서 신성한 역사 끝에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것이며, 그분의 군대인 이기는 이들과 함께 내려오셔서(3:11) 적그리스도와 그의 군대를 패배시키실 것이다(3:1-15).

 

두 인물, 곧 외적인 인간 역사에 속한 인물인 적그리스도와 내재적인 신성한 역사에 속한 인물이신, 이기는 이들과 함께하시는 그리스도의 만남이 있을 것이다. 신성한 역사에 속한 인물께서 인간 역사에 속한 인물을 패배시키실 것이며, 그를 불 못으로 던져 넣으실 것이다(19:20). 그리고 이어서 천년왕국이 임할 것이다. 결국 이 왕국은 새 하늘과 새 땅에 있는 새 예루살렘으로 완결될 것이다.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역사의 궁극적이고 완결된 단계일 것이다. 우리에게는 이 두 역사, 곧 물질적인 인간 역사와 비밀한 신성한 역사에 대한 분명한 조망이 있어야 한다. 인간 역사 곧 세상의 역사는 외적인 것이다. 신성한 역사 곧 인성 안에서 인성과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는 내적인 것이다.

 

우리는 모두 인간 역사 안에서 태어났지만, 신성한 역사 안에서 다시 태어났다. 곧 거듭났다. 이제 우리는 이렇게 자문해 보아야 한다. 우리는 신성한 역사 안에서 살고 있는가? 아니면 단지 인간 역사 안에서만 살고 있는가? 우리의 생활이세상 안에 있다면, 우리는 단지 인간 역사 안에서만 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생활이 교회 안에 있다면, 우리는 신성한 역사 안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교회생활 안에서 하나님의 역사는 우리의 역사이다. 이제 하나님과 우리는 한 역사, 곧 신성한 역사를 갖는다. 이것이 교회생활이다.

 

신성한 역사 안에서 생활함

 

성경은 두 가지의 역사, 곧 사람의 역사인 인간 역사와 하나님의 역사인 신성한 역사의 기록이다. 전자는 밖의 껍질과 같고, 후자는 껍질 속의 핵과 같다. 만일 우리의 삶이 이 세상 가운데 있다면, 우리는 외적으로 인간 역사 가운데 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생활이 교회 안에 있다면, 우리는 내적으로 신성한 역사 안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신성한 역사, 곧 사람 안에서의 하나님의 역사는 그리스도의 육체 되심부터 시작해서 그분께서 승천을 거쳐 생명 주시는 영이 되심과 그분께서 우리 안에 내주하시면서 거듭나게 하심과 거룩하게 하심과 새롭게 하심과 변화시키심과 같은 형상이 되게 하심과 영광스럽게 하심이라는 하나님의 유기적인 구원을 통해 우리를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신부로 만드시는 것까지 계속된다.

 

우리 모두가 우리의 생활과 매일의 행함과 학업과 직장과 사업이 반드시 오늘날 이 땅에서의 하나님의 기이하고 뛰어난 움직임 안에서 하나님의 역사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고 깨닫기 바란다.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이 되고, 오늘날의 이기는 이들이 되며, 주님의 현재의 부르심에 응답하고, 주님의 회복 안에서 그분의 현재의 필요를 채우려면, 소위 좋은 형제나 자매가 되고, 정기적으로 교회 집회에 참석하며, 올바르게 행동하고, 사람들이 보기에 어느 정도 완벽한 생활을 하는 것만으로는 절대 충분하지 않다. 하나님은 그분의 역사에서 그분의 사랑스러운 이기는 이들 안에서 움직이시며 활력을 주시는데, 우리는 이러한 하나님과 하나 되어야 한다.

 

오늘날 이 땅에서 우리는 생명과 생활과 우리의 행함 전체에서 하나님과 하나 되어야 한다! 우리는 하나님의 오늘날의 역사를 써야 한다!

 

우리는 활력을 주시는 하나님과 하나 되어 함께 진군해야 한다. 그분 안에서, 그분과 함께, 그분에 의해서, 그분을 위해 우리는 활력적이 되어야 하고, 살아 있어야 하며, 적극적이어야 한다. 우리는 오늘날의 여호수아들과 갈렙들이 되어, 그리스도를 위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땅을 소유하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소유하시도록 해야 한다. 우리는 오늘날의 룻들이 되어 하나님의 경륜으로 돌이키고 임마누엘의 땅으로 들어가며 그리스도와 결혼함으로써, 오늘날 사람들의 필요를 채우도록 그리스도를 낳아야 한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복음의 구조와 목양의 실행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은 신약 경륜을 실행하기 위한 길이다.

주님의 새 길은 우리 모두가 들어가야 할 꿈이다. 나는 이 꿈을 꾸어 왔고, 나의 부담은 여러분을 이 꿈 안으로 이끄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이 꿈이 온 땅에 퍼지도록 책임과 부담을 가져야 한다. 주님의 긍휼로 우리가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에 따라 신약 경륜을 실행하는데 신실하다면 이 꿈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것이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수행하기 위해서 우리는 신성한 경륜을 보아야 한다. 이 경륜은 거룩한 말씀 안에 분명히 계시 되었다.

우리가 신약 경륜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신성한 경륜을 보아야 한다. 이 경륜은 거룩한 말씀 안에 분명히 계시되어있다(딤전 1:4, 엡 1:10, 3:9, 골 1:25, 고전 9:17). 신약 전체의 중심은 하나님의 신성한 경륜이다. 하나님의 경륜은 그분 자신을 그분이 택한 사람들 안으로 분배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요, 신성한 안배이다. 우리가 문 두드리기를 통해 사람들을 방문하기 위하여 나가는 것은 이 경륜을 위한 것이고, 신성한 경륜과 연결되어야 한다. 1960년대 초반에 주님이 나를 미국으로 인도하신 이래로 모든 메시지에서 나는 하나님의 경륜이라는 이 중점을 다루었다. 나는 이 경륜에 연결됨으로써 미국에 보내심 받았고, 이 경륜을 떠나서는 어떤 것도 하지 않았다.

문 두드리기를 통해 사람들을 방문하러 나가는 것은 이 경륜을 위한 것이고 신성한 경륜과 연결되어야 한다.

우리가 나갈 때,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방문이 하나님의 경륜을 위해서 나가는 것이라는 관념과 깊은 느낌을 붙잡아야 한다. 사람들의 문을 두드리지 않고는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을 위한 평안의 아들들을 찾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눅 10:3-6).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은 수많은 평안의 아들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평안의 아들들을 얻기 위해 우리는 그들의 가정을 방문하러 갈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은 수많은 평안의 아들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평안의 아들들을 얻기 위해 우리는 그들의 가정을 방문하러 갈 필요가 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신성한 경륜과, 영원과, 하늘에 속한 영역에 연결시킴으로써 사람들의 문을 두드리러 나간다. 우리는 교회를 산출하기 위한 그리스도의 완성과 공기 같은 영이신 그리스도의 확산을 포함하는 하나님의 경륜에 관한 분명한 이상과 깊은 인상이 필요하다(엡 3:6-11).(신약 경륜을 실행하기 위한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영문판 7-8쪽)


새 길의 성공은 교회를 가정 안으로 이끄는 것과 모든 성도들을 진리 안으로 이끄는 것에 달려 있다.

이 메시지의 부담은 첫째로 교회를 우리의 가정들로 이끄는 것이다. 둘째는 모든 성도들을 진리 안으로 이끄는 것이다. 우리가 이 두 항목에 도달한다면, 새 길은 성공할 것이고, 대만을 복음화 하는 것이 실현될 것이며 주의 회복에 밝은 미래가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모든 것을 드려 이 두 항목을 행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가정 집회들을 세워야 하며, 또 진리를 가르쳐야만 한다. 주님 앞에서 이 두 항목을 위해 많이 기도하기를 바란다.(사역지 3권 3호 영문판 19쪽)

초기의 교회들은 성도들의 가정에서 모였다. 우리가 이 유기적인 길을 취한다면 우리가 하는 것은 무엇이든 유기적인 것이지 조직적인 것이 아닐 것이다.

사도행전은 초대교회들이 성도들의 가정에서 모였음을 말한다. 서신서들은 교회들이 모였던 네 가정들에 대해 우리에게 말해 준다(롬 16:5, 고전 16:19, 골 4:15, 몬 2). 가정에서 모이는 것은 유기적이다. 우리에게 다만 분명하고 일정한 시간표가 있는 집회소만 있다면, 이것은 온 교회를 조직의 ‘상자’ 속으로 집어넣어 우리로 유기적인 능력을 잃게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사도행전에 계시된 길을 취한다면,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유기적인 것이지 조직적인 것이 아닐 것이다.(교회 건축을 위한 뛰어난 은사 66쪽)


집회를 가정으로 가져오는 것이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핵심임

집회를 가정으로 가져가는 것이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핵심이다. 만약 우리가 집회를 가정으로 가져올 수 없다면, 그것은 주의 회복 안의 큰 실패이다. 과거 20년 동안 우리는 사람들을 집회소로 데려왔다. 우리가 이런 방식으로 일할수록, 우리에게는 더 소수의 사람만이 있게 되었고 가정의 상황은 더 악화되었다. 점점 더 우리의 집회는 주일 아침 예배와 같이 되었다. 기독교에서 많은 사람들이 음악과 찬송을 듣고 ‘예배’ 에 참석하기 위해 '교회에 가지만’, 그들의 가정은 비참하다. 그들의 테이블은 여전히 마작 놀이조각들로 어질러져 있다. 아침에 가족들이 예배에 참석하지만, 오후에는 집에서 마작 놀이를 한다. 이러한 하락된 상황을 뒤집기 위해, 우리는 반드시 집회를 가정으로 가져와야 한다. 나는 모든 가정이 동원되어 모든 사람들이 군인이 되고 우리 모두가 다 함께 주님의 군대가 되기를 바란다.(사역지 3권 3호 영문판 14-15쪽)


다음세대를 얻고 온전케 함

부모

자녀를 가진 모든 사람은 반드시 자녀들을 위하여 자신을 거룩하게 분별해야 한다. 곧 우리가 할 수 있는 많은 일을 자녀들을 위하여 하지 않아야 한다.

 

여러분이 자신을 제한할 수 없다면 결코 자녀를 제한할 수 없다. 많은 일에서 자녀가 없는 사람의 자유는 자신 한 사람에게만 해를 준다. 그러나 자녀가 있는 사람의 자유는 그 사람뿐 아니라 자녀들까지도 파괴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러므로 자녀를 가진 그리스도인은 자녀를 가진 후부터 반드시 자신을 거룩하게 분별해야한다.

 

중국에 있는 믿는 이들 가운데에는 이교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나는 어떤 사람의 실패도 부모 노릇을 잘못한 실패만큼 큰 실패는 없다고 생각한다.

 

사업의 실패도 부모 노릇을 잘못한 실패보다 크지 않다. 또 부부 노릇을 잘못한 것보다 부모 노릇을 잘못한 실패가 더 크다. 왜냐하면 부부가 된 사람은 장가를 가든지 혹은 시집을 가든지 적어도 스무 살이나 그 이상의 나이가 된 후이므로 스스로를 보호할 줄 알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손에 맡겨진 아이는 스스로 보호할 줄을 모른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아이를 돌보도록 위임하셨다. 우리는 결코 주님께 그분께서 맡기신 다섯 아이 중 셋을 버렸다고 말할 수 없다. 또는 열 아이 중 여덟을 잃었다고 말할 수도 없다. 만일 부모들이 위임을 받았다는 느낌이 없다면 교회는 결코 좋아질 수 없다.

 

우리는 결코 아이들을 세상에서 다시 구원하기를 바라지 않는다. 여러분이 낳은 아이를 잃어버리고 나서 다시 세상에서 되찾아 오려고 생각하지 말라. 이렇게 할 때 복음은 영영 널리 전파될 수 없다. 여러분의 자녀가 여러분의 가정에서 많은 가르침을 받았고 여러분이 수십 년간 그들을 돌보았기 때문에 최소한 여러분은 그들을 주님 앞으로 인도해야만 한다. 자녀의 어떠함은 부모인 여러분에게 책임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기 바란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자녀가 태어난 그날이 바로 여러분이 자신을 헌신한 날이어야 한다. 여러분은 도덕에 있어서 자신에게 표준을 세워 두어야한다. 가정 안에 행위에 있어서 자신을 위한 표준을 세워 두어야 한다. 인생의 옳고 그름에 있어서 자신을 위해 하나의 표준을 세워야 한다. 고상한 이상에 있어서 자신을 위해 하나의 표준을 세워 놓아야한다. 영적인 일에 있어서 자신을 위해 하나의 표준을 세워 두어야한다.

 

그리고 여러분 자신은 그 표준들을 따라 엄격히 행동해야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자신에게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여러분의 자녀를 즉시 나쁜 곳으로 이끌게 된다. 많은 자녀가 나빠진 것은 다른 이가 잘못 이끌었기 때문이 아니라 부모가 잘못 이끌었기 때문이다. 부모에게 도덕적인 표준과 이상의 표준과 영적인 표준이 결핍되어 있기 때문에 자녀를 잘못 이끌게 된다.

 

부모의 말은 자녀에게 매우 효과가 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본이 될 분 아니라 말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부모가 된 이는 자녀에게 지킬 수 없는 말을 하지 말아야한다. 절대로 자녀에게 헛된 약속을 하지 말아야한다. 만일 여러분이 지킬 능력이 없다면 약속을 하지 말라.

 

때로는 약속이 아니라 명령을 할 때가 있다. 여러분이 자녀에게 어떤 일을 시킬 때 일단 입을 열었다면 반드시 실행하게 해야 한다. 그들이 여러분의 말은 여러분의 뜻을 내포한다는 것을 믿도록 해야 한다. 많은 경우 여러분은 적절한 명령을 주었지만 여러분 자신이 그것을 잊어버린다. 자녀에게, 이번에는 하지 않아도 다음번에 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하지 말라. 만일 그렇다면 여러분이 아이들에게 어려움을 주는 것이다.

 

말이 과장 되었을 때에는 기회를 잡아 아이들에게 여러분이 언제 말한 어떤 말이 과장되었다는 것을 말해 주어야한다. 말에는 정확성이 있어야 한다. 여러분이 소 두 마리를 세 마리로 말했거나 다섯 마리를 여덟 마리로 말했을 때에는 즉시 바로잡아야 한다.

 

이 어려움들은 모두 가정 안에 주님에게서 받은 가르침이 부족한데서 비롯된다. 여러분에게 주님의 가르침이 필요하고 또 자녀를 이끌어 주님의 가르침을 보게 해야 한다. 약속은 진실해야 하고 명령은 수행되어야 하며 말은 정확해야 한다. 이럴 때 아이들은 어느 정도 합당한 훈련을 받을 것이다.

 

만일 이 세대의 모든 부모가 다 좋은 부모가 된다면 우리의 다음세대 가운데서 수많은 강한 믿는 이들이 일어날 것이다. 교회의 장래는 부모에게 달려있다.(그리스도인의 50필수과정 423)


교회의 기도 사역

1. 성도들이 그들의 세 부분으로 된 존재 안에서 보존되고 거룩하게 되도록, 세속적이고 죄에 속한 것들에서 떠나 하나님께 분별되도록(살전 5:22-23), 이 시대를 본받지 말고 변화되어서 몸의 생활을 함으로써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12:2, 4-5).

 

 

2. 성도들이 그 영을 통하여 능력으로 강건하게 되어 속사람에 이르고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마음속에 그분의 거처를 정하심으로써 모든 것을 포함하시고 광대하신 그리스도의 할당된 몫을 완전히 소유하도록(1:12, 3:8, 17-18).

 

 

3. 2020년 부산교회 봉사 목표를 위하여

(1)2020년까지 1,000명의 인수 목표를 위하여

(2)2020300

(3)구역별 목표 150, 소그룹별 목표 15

  (4)복음의 구조를 세우고 가정집회에서 목양하도록 


살전 5:22-23

모든 종류의 악을 멀리하십시오.

그리고 화평의 하나님께서 직접 여러분을 완전히 거룩하게 하셔서, 여러분의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나무랄 데 없이 온전하게 보존되기를 바랍니다.


한국복음서원 안내

? 2020년 여름 훈련 집회 양식 신청 안내

한글(1, 2) - 6,000/ 영어(1, 2) ? 9,000

미니스트리(1, 2) - 10,000

미니스트리 다이제스트(1, 2) - 9,000

집회 녹취 음성 SD카드(한글, 영어) - 24,000

각 구역 도서봉사자들께서는 취합하셔서 7/20()까지 한국복음서원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2:4-5

한 몸에 많은 지체가 있지만,

모든 지체가 같은 기능을 가진 것이 아닙니다.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도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며, 각 사람이 서로 지체들입니다.


? 금주의 추구

Lord's

7/12

Mon()

7/13

Tue()

7/14

Wed()

7/15

Thu()

7/16

Fri()

7/17

Sat()

7/18

4-6

7-8

9-10

11:1-12:26

12:27-13

1-3

4-7

고전 4

고전 5

고전 6

고전 7:1-24

고전 7:25-8

고전 9

고전 10:1-13

라이프스터디 추구 : 로마서 M47 ~ M48

금주의 소그룹 추구 : 로마서 16

? 부산교회 통계(2020629~ 75)

구역

20

목표

주일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청년

직장

기도

집회

소그룹

아침

부흥

복음

실행

가정

집회

침례

1 구역

196

124

1

1

17

12

57

78

118

3

23

1

2 구역

206

134

13

12

6

21

50

94

119

5

27

4

3 구역

170

110

8

8

12

10

15

63

100

3

3

 

4 구역

84

44

10

7

1

2

15

14

49

 

12

 

5 구역

156

106

7

10

1

16

20

33

76

 

2

 

6 구역

188

126

2

5

7

12

65

72

114

6

10

3

합계

1,000

644

41

43

44

73

222

354

576

17

7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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