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봉인
요한계시록 Q/A
생명강가 2020-08-15 , 조회 (103)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둘째 봉인>

계 6:3-4  어린양께서 둘째 봉인을 떼셨을 때, ... 붉은색 말이 나왔는데, 그 위에 탄 이에게는 평화를 땅에서 떠나게 함으로써 사람들이 서로를 죽이게 하는 권위가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그에게 큰 칼이 주어졌습니다. (회복역)

Q. 복음, 전쟁, 기근, 죽음을 의미하는 네 봉인은 네 말의 색깔과도 연관이 있는가?

A. 둘째 봉인은 붉은색 말과 그 탄 이로 구성되는데, 이는 전쟁의 확산을 표징합니다. 여기에서 '붉은색'은 피 흘리는 것을 의미하고 '붉은색 말'은 치열한 전쟁을 상징하는데, 전쟁은 전적으로 피 흘리는 문제입니다. '큰 칼'과 '평화를 땅에서 떠나게 함'과 '사람들이 서로를 죽이는' 것는 전쟁이 땅에서 계속되고 있음을 상징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직후부터 복음 전파와 전쟁의 확산과 기근의 증가와 죽음이 퍼지는 일들이 네 말처럼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들은 그리스도께서 돌아오실 때까지 계속 달릴 것입니다. 복음은 1세기부터 시작하여 20세기에 걸쳐 지금까지 확산되고 있습니다. 동시에 인류 가운데 전쟁도 진행되어 왔습니다. 전쟁은 항상 기근을 초래했고, 기근은 죽음을 가져왔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 시대가 끝날 때까지 계속될 것입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