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 넷째 나팔
요한계시록 Q/A
생명강가 2020-09-05 , 조회 (20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셋째, 넷째 나팔>

계 8:10-12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횃불처럼 타는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나와서, 강들의 삼분의 일과 샘물들 위에 떨어졌는데, 그 별의 이름은 *쓴 쑥입니다. ... 넷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해의 삼분의 일과 달의 삼분의 일과 별들의 삼분의 일이 강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 (회복역)

Q. 처음 네 나팔은 사람에 대한 간접적인 심판일지라도 이로 인해 사람들이 죽게 되는가?

A. 셋째 나팔은 이집트에서 집행되었던 것처럼(출7:17-21), 강들과 샘물들에 대한 심판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하나님을 거슬러 악을 실행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하나님의 창조를 누리고 있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악하게 거스르고 반대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 가운데 사람의 생명에 필수적인 물이 아마도 하나님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제한적으로 손상을 입게 될 것이고, 그 물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을 것입니다(11절).

넷째 나팔은 이집트에서 집행되었던 것처럼(출10:21-23), 해와 달과 별들에 대한 심판이며, 그것들을 어두워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 네 나팔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땅과 바다와 강들과 하늘에 있는 천체의 삼분의 일이 손상되어, 그것들은 더 이상 사람들의 생활에 유익을 주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 '쓴 쑥'은 일종의 독이 있는 식물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도 수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하물며 대환난의 시기에는 얼마나 그 심판이 엄중하겠습니까?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