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강가 2020-09-05 , 조회 (209)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여섯째 나팔>
계 9:13-21 여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자, 나는 하나님 앞에 있는 금제단의 네 뿔에서 나오는 한 음성을 들었습니다. 나팔을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큰 강 유프라테스에 매여 있는 네 천사들을 풀어 주어라." 그러자 네 천사가 풀려났는데, 그들은 어느 시간, 어느 날, 어느 달, 어느 해에 사람들의 삼분의 일을 죽이려고 준비된 이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병대의 수는 이억이었습니다. ... (회복역)
Q. 사람들의 삼분의 일을 죽이는 이들은 네 천사인가? 이억의 기병대인가?
A. 사람들의 삼분의 일을 죽이기 위해 네 천사들은 이억의 기병대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억 명의 기병들은 해 돋는 곳(계16:12), 즉 동쪽에서 옵니다. '어느 시간, 어느 날, 어느 달, 어느 해'는 대환란(마흔두 달) 기간 중, '열세 달 하루 한 시간' 동안을 의미합니다. 이 기간은 아마도 이들 기병대가 해 돋는 곳에서부터 중동으로 가는데 소요되는 행군 기간일 것이며, 이들 군대는 행군하면서 가는 곳마다 살육을 자행하며 서쪽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해 돋는 곳에서 오는 이억의 기병대는 결국 아마겟돈 전쟁에 참여하는 것입니다(계16:12-16, 19:17-21). 여기에 있는 말들의 꼬리는 뱀과 같으며, 전갈과 같은(계9:10) 메뚜기의 꼬리보다 독성이 더 강합니다. 메뚜기들은 다섯 달 동안 사람들에게 고통만 주지만(계9:5, 10), 말들은 사람들의 삼분의 일을 죽입니다. 이것은 여섯째 나팔의 화가 다섯째 나팔의 화보다 더 심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