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전쟁
요한계시록 Q/A
생명강가 2020-09-12 , 조회 (238)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하늘의 전쟁>

계 12:7-9  그때 하늘에서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미가엘과 미가엘의 천사들이 용과 싸우게 되었습니다. 용과 용의 천사들이 맞서 싸웠지만 이기지 못하였으므로, 하늘에는 더 이상 있을 곳이 없었습니다. 큰 용, 곧 옛 뱀이 내던져졌습니다.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는 그는 사람들이 사는 온 땅을 속이는 자입니다. 그가 땅으로 내던져졌으며, 그의 천사들도 그와 함께 내던져졌습니다. (회복역)

Q. 사내아이의 휴거와 하늘의 전쟁은 무슨 연관이 있는가?

A. 사내아이가 하늘로 휴거된 직후, 미가엘과 미가엘의 천사들이 사탄과 전쟁을 시작합니다. 이것은 사내아이가 승천함으로 하나님의 원수인 사탄과 싸우는데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사내아이는 쉬지 않고 땅에서 사탄과 싸워 왔습니다. 지금 하늘은 사내아이가 와서 전쟁을 수행하여 사탄을 하늘에서 쫓아내어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원수인 사탄은 이미 십자가에서 주 예수님께 심판을 받았습니다(요12:31, 16:11). 그 뒤를 이어 그러한 심판을 수행하고 그 판결을 집행하기 위해서는 이기는 믿는 이들이 필요합니다. 이기는 믿는 이들이 사탄과 싸우는 전쟁은 사실상 사탄에게 주님의 심판을 집행하는 것입니다. 결국 그 전쟁을 통해 사탄은 하늘에서 땅으로 내던져질 것입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