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기원>
욥 38:4-7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 너는 어디에 있었느냐
네게 총명이 있거든 말해 보아라
누가 그 치수를 정하였는지 네가 아느냐
누가 측량줄을 그 위에 띄웠느냐
그 기반은 어디에 놓였으며
그 모퉁이 돌은 누가 놓았느냐
그때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며
하나님의 아들들이 다 기쁘게 소리치지 않았느냐
Q. 이 말씀은 *창세기 1장 1절에 대한 설명인가?
A. 하나님은 땅을 창조하실 때, 질서정연하게 창조하시면서(사45:18) 그 기초를 놓으시고 치수를 정하시며 견고한 기반 위에 두시고 그 모퉁이 돌을 놓으셨습니다. 땅에는 기초가 있으나(슥12:1하), 겉으로는 땅을 떠받히는 것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비교 욥26:7하). 사실상 만물은 그리스도께 붙들려 있습니다(히1:3 각주2 참조).
하나님은 우주를 창조하실 때, 먼저는 하늘들을 펼치셨고(사42:5, 슥12:1), 그 후에 별들을 창조하시고 천사들을 포함하여 하늘들에 있는 살아 있는 존재들을 창조하셨습니다. 땅은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창조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땅을 창조하실 때, 그것이 아름답게 지어지는 것을 보고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천사들, 욥1:6, 2:1)이 기뻐 외쳤던 것입니다.
* 창세기 1장 1절에서 하나님은 땅을 좋은 질서가 있는 곳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땅이 황폐하고 공허하게 되었으며, 어둠이 깊음의 표면 위에 있었고 ... '의 2절은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땅에 어떤 사건이 발생했음을 가리킵니다. 이 사건은 사탄의 반역 후에 아담 이전 시대의 우주를 하나님께서 홍수로 심판하신 사건이었습니다(사14:12-15, 겔28:12-19).
- 회복역성경 (욥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