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합의 최후
열왕기서 Q/A
생명강가 2022-09-10 , 조회 (176)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아합의 최후>



왕상22:23 그리하여 이제 여호와께서 왕의 모든 신언자의 입에 거짓말하는 영을 두신 것입니다. 여호와는 왕에 대하여 나쁜 말씀을 하셨습니다.



Q. 자신에게 좋게 말하는 거짓 신언자들의 예언에 따라 시리아(아람)와 싸우러 나간 아합의 최후는?



A. 아합 왕은 길르앗 라못에 출정하기 전에 신언자 사백인을 불러 모아 물었다. 그때 그들은 아합이 듣기에 좋은 말로 "올라가십시오. 주님께서 왕의 손에 그 성을 넘겨주실 것입니다."고 거짓 예언을 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신언자 미가야는 여호와의 말씀에 아합이 모든 신언자의 입에 있는 거짓말하는 영의 꾀임을 받아 죽게 될 것이라고 예언하였다.



만약 아합이 미가야를 통한 나쁜 예언일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다면 그의 장래는 달라졌을 것이다. 그러나 아합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십자가에 의해 처리된 귀가 없었다. 아합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대신 미가야를 투옥시켰고 거짓 신언자들의 말에 따라 변장을 하고 유다 왕 여호사밧과 함께 싸우러 나갔다가 한 사람이 우연히 쏜 화살을 맞고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된다(37-40절). 그날의 싸움은 맹렬하였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