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사의 사역>
왕하2:21 엘리사가 수원지로 가서 소금을 그곳에 뿌리며 말하였다.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이 물을 치료하였으니 다시는 물 때문에 죽거나 씨가 마르는 일이 없을 것이다.'"
Q. 엘리사의 첫 번째 기적 물을 치료한 것과 주 예수님이 행하신 첫 번째 기적 물을 포도주로 바꾼 것은 어떤 의미인가?
A. 구약에 있는 예표들과 그림자들의 성취이신 그리스도는 또한 참 엘리사이시다(왕하5:9, 눅4:27). 엘리사는 엘리야보다 더 유쾌한 느낌을 주는 신언자였다. 엘리야는 침례 요한처럼 유죄판결(마3:7) 하는 신언자로 여길 수 있으며, 엘리사는 축복하는 신언자로 여길 수 있다. 엘리사가 엘리야를 이은 것과 마찬가지로 예수님은 침례자 요한 뒤에 오셔서 요한을 이으셨다.
엘리사는 생명 안에서 은혜로운 기적들을 행하신 그리스도의 예표였다. 엘리야는 비가 내리지 않도록 하늘을 닫히게 한 것 등 몇 가지 큰 기적들을 행하였다. 그러나 엘리사가 와서 엘리야를 대신하게 되었을 때, 그는 기이한 일들을 행하지 않았다. 오히려 엘리사는 생명 안에서 은혜로운 기적들을 행하였다. 열왕기하 2장에서 엘리사가 행한 기적과 요한복음 2장에서 주 예수님께서 행하신 기적의 의미는 동일하게 죽음을 생명으로 바꾸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