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여름 훈련 집회 - 주님께서 나타나실 때까지의 주님의 회복의 중심 부담과 현재의 진리에 대한 개관 메시지10(2023.10.1)
교회 주보
부산교회집사실 2023-09-27 , 조회 (135)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10


하나님의 신성에 참여할 하나님 ? 사람들의 신성한 권리



I. 우리는 하나님 - 사람들로서 하나님의 참여할, 곧 하나님께 참여할 신성한 권리를 갖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 종에 속한 하나님-사람들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하나님에게서 나고 하나님 종에 속한 하나님-사람들로서, 우리는 느슨한 방식으로 우리의 가족에게 말할 수 없다. 남편, 아내, 부모, 자녀는 반드시 하나님-사람들이어야 하며, 하나님-사람들로서 살아야 한다. 단지 선한 사람이 되는 것은 하나님의 선한 기쁨과는 매우 거리가 멀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하나님에게서 난 하나님 종에 속한 하나님-사람들임을 분명히 보아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신다. 하나님께는 선한 기쁨이 있으신데, 그것은 우리를 그분과 똑같이 만드시는 것이다. 그분은 하나님이시다. 우리 또한 하나님이 되어야 한다.(그러나 신격에서는 아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사람으로서 하나님에게서 태어났고 하나님 종에 속한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


II. 하나님 - 사람들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신성의 다양한 방면에 참여할 수 있다

믿는 이들로서 우리는 모두 영 안에서 공기 같은 영이신 그리스도에게서 태어났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의 신성한 생명과 본성을 가지고 있다(요 3:6, 벧후 1:4).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사람이 되는 첫 단계이다. 하나님-사람들로서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들이기에, 신성한 본성을 포함한 하나님의 신성의 여러 방면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신성한 본성을 누리는 생활이다. 신성한 본성을 누리는 길은 신성한 교통 안에 머물고 신성한 본성의 발전에 협력하는 것이다. 우리가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고 신성한 본성을 누린 결과가 곧 거룩함과 의이다.

하나님은 인격에 있어서 영이시고, 본질에 있어서 사랑이시며, 표현에 있어서 빛이시다. 또한 하나님은 생명의 본질인 사랑 안에서와 생명의 표현인 빛 안에서 생명이시다. 우리는 하나님을 만질 때, 인격에 있어서 영이신 분을 만지고, 본질에 있어서 사랑이신 분을 만지며, 표현에 있어서 빛이신 분을 만진다. 우리는 하나님을 만진 후에 우리의 인격이신 그분의 영 안에서, 우리의 본질이신 그분의 사랑 안에서, 그리고 우리의 표현이신 그분의 빛 안에서 행하고 살며 처신한다.


요한의 노선


요한일서는 주로 우리를 신성한 생명의 신성한 교통 안에 살도록 지켜 주기 위한 것이다. 믿는 이들인 우리는 신성한 생명을 가졌으며, 이 생명은 우리를 신성한 교통 안으로 이끈다. 우리 모두는 교통 안에 머물러야 할 필요가 있다. 우리가 교통 안에 머물러 있으면, 빛이신 하나님(요일 1:5)과 사랑이신 하나님(4:8-16)을 만지게 된다. 이것이 우리가 하나님과의 교통 안에서 빛과 사랑이신 하나님을 누리는 것이다. 우리는 사랑과 빛이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의 조성 성분임을 보았다. 우리가 하나님과의 신성한 교통 안에 머무를 때, 우리는 하나님을 빛과 사랑으로 직접 누리게 되는데, 이것이 곧 신성한 본성을 누리는 것이다. 사랑과 빛이 하나님의 본성의 두 조성 성분이기 때문에,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것은 하나님과 교통하는 것, 즉 하나님을 사랑과 빛으로 누리는 것이다.


베드로의 노선


베드로는 우리가 동일하게 보배로운 믿음을 할당받았고, 신성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관련된 모든 것을 받았다고 말한다(벧후 1:1, 3). 이것에 근거하여,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들을 주셨는데, 그것은 우리가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되도록 하시려는 것이었다고 말한다(4절). 더 나아가, 그는 우리가 할당받은 믿음을 발전시켜서 믿음에다 미덕을, 미덕에다 지식을, 지식에다 자제를, 자제에다 인내를, 인내에다 경건을, 경건에다 형제 사랑을, 형제 사랑에다 신성한 사랑을 더하라고 말한다(5-7절). 베드로의 글에 함축된 것은 가장 높은 철학보다 훨씬 더 높고, 심지어 천 배나 더 높다. 베드로가 이것을 쓴 것은 자신이 이것을 체험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 복음의 구조와 목양의 실행]


아담의 첫 번째 이상


이상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열어 보여 주시는 장면이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에덴동산에서 생명나무와 선과 악의 지식나무에 관한 명령을 주셨을 때 아담은 하나의 장면을 보았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그에게 보여 주시고자 하신 이상이었다. 그 이상은 뭔가를 시사하고 있다. 즉 그것은 하나님의 의도가 사람이 생명나무를 먹고 선과 악의 지식나무를 거절하는 것임을 보여 준다. 사람이 생명나무를 받아들이는 것은 그가 이 이상 아래에서 사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또한 사람이 이 이상을 따라 하나님을 섬기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뱀으로 가장한 마귀, 곧 사탄은 그의 말을 통해 하와를 유혹했고, 그녀의 눈을 생명나무에서 선과 악의 지식나무로 향하게 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녀에게 경고하신 것을 거스르는 것이었다. 만약 하와의 이상이 분명했고 그녀의 마음이 그 이상을 긴밀히 따랐다면, 뱀이 그녀에게 선과 악의 지식나무에 대해 말할 때 그것을 무시했을 것이고, 그것에 대해 논의하거나 그것을 쳐다보지도 않았을 것이다. 창세기 3장 6절은 “여자가 그 나무의 열매를 보니...”라고 말한다. 하와가 바라보는 순간, 그녀는 하나님께서 태초에 사람에게 주셨던 그 이상에서 빗나가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주신 이상은 성경 전체 가운데 첫 번째 이상이다. 마지막 이상은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두 장에 있는 새 예루살렘이다. 이 두 끝 사이에서 하나님은 사람에게 거듭해서 이상을 주셨다.


아담의 두 번째 이상


첫 번째 이상을 본 후에 아담은 다시 두 번째 이상을 보았다. 그와 하와가 타락한 후에 그들은 자신들이 벗은 것을 알았다. 그들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자마자 동산의 나무들 가운데 숨어서 하나님의 낯을 피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들을 버리지 않으셨다. 오히려 그분은 그들을 찾으셔서 그들에게 한 이상을 주셨다. 그분은 뱀에게 “또한 내가 너를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씨도 여자의 씨와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씨는 너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이것은 여자의 씨가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하고 뱀에게 치명타를 가할 것임을 의미한다. 반면에 뱀은 여자의 씨의 발꿈치를 상하게 하고 그분의 움직임을 방해할 것이다. 그 후에 하나님은 한 희생 제물(어린양일 것임)을 준비하셨고, 가죽옷을 지어 아담과 하와에게 입히셨다.

이러한 일련의 하나님의 행동을 함께 둘 때 하나의 분명한 이상을 볼 수 있다. 이 이상이 보여주는 것은, 바로 사람은 죄로 가득하고 또한 악한 자가 사람을 해치려고 하지만 여자의 씨가 오셔서 사람을 위해 죄의 문제를 해결하실 것이라는 점이다. 그분은 악한 자의 머리를 상하게 하실 것이다. 이 이상은 또한 사람에게 구속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즉 사람은 희생 제물을 죽여 피를 흘리는 것이 필요하다. 그는 옷으로 입을 가죽옷이 필요하다. 이것이 아담이 본 두 번째 이상이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주신 두 번째 이상이다.

그때부터 아담은 이 이상을 따라 살기 시작했다. 그는 그의 아내에게 하와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3:20). 하와는 ‘살아 있는’을 의미한다. 이것은 그가 복음을 듣고 영접했다는 것을 가리킨다. 죽음의 심판은 그를 넘어갔고 그는 살았다. 하와 역시 이 이상을 따라 살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녀가 아들을 낳고 그의 이름을 가인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가인은 ‘얻었다’는 의미이다. 이것은 그녀의 생각에 가인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여자의 씨’로 얻은 아들이었음을 가리킨다. 그녀는 그 씨를 믿고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는 아담과 하와가 그 이상을 따라 살았을 뿐만 아니라, 또한 그들의 자녀들에게 이 이상에 관해 말해 주었을 것으로 믿어야 한다.


아벨의 이상


성경에 따르면 아담의 자손들은 두 종류였다. 첫 번째 종류는 그들의 아버지의 이상 아래에서 살았던 이들이고, 두 번째 종류는 그들의 아버지의 이상 아래에서 살지 않았던 이들이다. 그들은 다른 길을 취해 하나님을 섬기고 경배했다. 아벨은 첫 번째 종류에 속했다. 그는 아버지의 이상 아래에서 살았고, 그의 아버지의 이상이 그의 이상이 되었다. 그러므로 그는 한 이상을 따라 하나님을 섬기고 있었다. 가인은 두 번째 종류에 속했다. 그는 아버지의 이상을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그 이상을 따라 살지도 않았다. 반대로 그는 하나님을 섬기고 경배하는 다른 방식을 발명했다. 그는 한 이상을 따라 전적으로 섬기고 있지 않았다. 인류의 두 번째 세대에 이르러, 비록 모든 사람이 참되신 한 분 하나님을 섬기고 경배하고 있었지만, 아벨만이 이상을 따라 섬기는 그런 상태가 되었다. 가인은 우상을 숭배하고 있지 않았다. 즉 다른 신들을 섬기지 않았다. 그러나 가인의 섬김은 이상에서 분리된 것이었다. 그는 하나님을 반대하지 않았다. 거꾸로 그 또한 하나님께 희생 제물을 드리고 하나님을 경배하고 있었다. 그러나 그의 희생 제물과 경배는 이상과는 별개로 드려진 것이었다. 즉 그는 이상이 없이 섬기고 있었던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아벨은 기쁘게 받으시고 가인은 거절하신 이유이다.(새 길의 실행을 위한 이상과 구체적인 단계들 2장 섬기는 이의 이상)



[다음세대의 일]


연구팀(2) - 교회의 증가와 확산을 위해 통계를 사용하고 계획을 세워 실행함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은 열매를 맺는 생활이다(요 15:5). 우리는 포도나무의 가지들이고 우리의 생활은 다만 열매를 맺는 것이다. 열매를 맺지 않는 것은 우리가 비정상이고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교회 생활에서 올바르지 않음을 의미한다. 우리는 열매를 맺기 위해 그리스도 안에 거하여 그분의 풍성을 흡수하고, 주님께 처리를 받아 새롭고 신선하며 부드러운 가지들이 되며, 형제 사랑 안에서 사람들을 접촉해야 한다.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것은 그분을 누리고 그분의 풍성을 흡수하는 것이다. 이렇게 한다면 우리는 다른 이들에게 나누어줄 생명에 속한 것을 가질 것이다(요 15:5). 포도나무의 가지들이 열매를 맺으려면 새롭고 신선하며 부드러워야 한다. 새롭고 신선하며 부드러워지는 길은 '가지치기'이다. 우리가 주님의 임재 안에서 낡은가 새로운가는 주님의 처리를 철저히 받았는가에 달려 있다.

우리 모두가 서로 사랑하면, 형제 사랑은 믿지 않는 이들에게 강한 증거가 될 것이다. 우리가 믿지 않는 이들을 접촉하면 그들은 우리 가운데 사랑이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사랑은 사람들을 설득하는 힘이다(요 15:16-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머물고, 땅에 떨어져 죽고, 기꺼이 부서지고, 형제 사랑 안에서 다른 이들을 접촉한다면, 사람들은 생명의 길 안에서 주님께 이끌릴 것이고 우리는 남은 열매를 산출할 것이다.

우리는 통계를 통해 우리의 참된 상황을 보아야 한다. 우리에게 진리와 생명이 있기 때문에 항상 우리가 아주 좋고 놀랍다고 느끼는 자기기만에 빠져서는 안 된다. 통계 자료를 주의 깊게 살펴본다면, 모든 것의 참된 상황을 볼 수 있다. 주님의 회복의 길은 열매 맺음에 있다. 우리는 모두 최소한 일 년에 한 번 열매를 맺어야 하며 더 많을수록 더 좋다. 어떤 지방에 있는 교회가 인수에 변함이 없거나 오히려 더 줄었다면, 이것은 생명의 성장이 부족하다는 표시이다.

우리가 정상적으로 열매를 맺는다면, 그것은 우리가 합당하게 생명이 자라고 있다는 증거이다. 우리 모두가 해마다 적어도 한 명의 열매를 맺는다면 인수는 해마다 두 배로 증가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통계를 무시했고, 이러한 통계가 보여 주는 사실들에 합당하게 대처할 길을 찾지 않았다. 이것은 우리가 집회에 있는 성도들의 숫자에 만족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우리는 매일매일 그럭저럭 지냈다. 그러나 아무것도 바뀐 것이 없이 여러 해가 지나갔고, 뒤돌아볼 때 우리는 증가가 거의 없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통계는 그리스도의 증가와 확산을 위한 수단과 기반을 찾도록 합당한 방향을 지적해 줄 수 있다. 실질적으로 통계는 우리의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우리가 전진하도록 재촉한다. 통계 자료로 우리는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계획이 없이는 아무것도 좋은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교회가 증가하고 확산 되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계획을 따라 실행해야 한다.

교회의 증가를 위해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는 들어 본 적이 없을지 모른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의 일이 모두 계획에 따른 것임을 보여 준다.

계획이 없으면 우리는 일 퍼센트의 증가도 갖지 못할 것이다. 교회는 반드시 단체적인 계획을 가져야 하고, 성도들은 반드시 개인적인 계획을 가져야 한다. 교회가 증가되고 확산되려면 반드시 계획이 있어야 한다. 한 지방에 있는 교회는 반드시 매년 초에 증가율을 정해야 한다.

우리는 지역 집회소를 위한 우리의 계획에 관한 몇 가지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첫째, 지역 집회소에 있는 성도들은 온 교회가 정한 증가율을 반드시 받아들여야 한다. 둘째, 교회가 세운 계획을 각 지역 집회소에 있는 이들이 수행하고 성취해야 한다. 셋째, 지역 집회소에서 성도들의 계획이 잘 추진되고 있는지를 매달 검토하고 격려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계획은 각 믿는 이를 위한 매일의 계획이다. 첫째, 여러분의 식구, 친구, 이웃, 다른 지인들의 수에 근거한 계획을 짜라. 여러분의 계획은 당신이 알고 있는 사람들의 수에 근거해야 한다. 둘째, 당신은 당신이 구원으로 이끌려고 계획하는 이들의 명단을 만들어야 한다. 그런 다음 당신은 누구에게 먼저 수고해야 할지에 대해 주님의 인도를 구할 수 있고, 각 이름을 놓고 기도하기를 시작할 수 있다. 여덟 명 내지 열 명의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이름 을 부르며 구체적으로 기도해야 한다. 셋째, 당신의 명단에 있는 사람들을 전화나 편지나 초대를 통해 정기적으로 접촉해야 한다. 그들에게 성경과 영적인 책과 복음 전도지를 주라. 한 주에 한 번이나, 적어도 두 주에 한 번 규칙적으로 무언가를 하는 것이 더 좋다. 넷째, 당신은 당신의 가족의 필요와 직장에서의 책임에 따라 당신의 매일, 매주, 매달의 시간을 배분해야 한다. 어떠한 상황이든, 특별히 복음을 전하고 목양하기 위해 사람들을 접촉하는 적절한 시간을 따로 떼어 두어야 한다. 다섯째, 당신은 반드시 배분한 시간에 따라, 철을 따라 추수하기를 기대하며, 매주, 매달, 당신의 일정표를 신실하게 수행해야 한다. 우리의 체험에 의하면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사람을 접촉하도록 매주 적어도 한 시간을 따로 떼어 두는 것이 가장 좋다.[진리 교육 과정 다음 세대의 일(2) 제2과 개요]



[교회의 기도 사역]


Ⅰ. 사역을 위한 기도

하나님을 따라 목양하는 길을 신실하게 갈 수 있도록 복가 (복음, 가정 집회)의 구조(골격)를 세우고, 생양(生養)의 생 활을 양성하게 하십시오.


II. 북한 복음화를 위한 기도

북한 땅에 복음을 전할 일꾼들을 훈련하고 예비하십시오.


III. 2023년 부산교회 봉사 방향을 위하여

1. 활력 그룹을 증가하고, 강화하여 1명의 열매를 얻도록

2. 포도나무이신 주님 안에 거함으로 열매를 많이 맺게 하십시오(요 15:4).


Ⅳ. 다음 세대를 위한 기도

다음 세대가 있는 가정을 위하여 - 하나님께서 정하 신 길을 수행하는 열린 가정이 되도록 하여 주십시오.


[성도들 소식]


#1 - 결혼

수정소그룹 남경임 자매님의 장녀 김수영 자매와 김윤산형제의 결혼식이 10/15(주일), 오후 2시 30분 문현 더에스웨딩홀 1층에서 있습니다.

2. #3 - 침례

구서남산2소그룹 한동훈 형제님, 정서우 자매님, 서순엽 자

매님이 9/24(주일), 침례받았습니다.



[부산교회 광고]


■ 중고등부 교재 -‘영을 훈련하여 그리스도를 누 림’(8주 분량) 신청 안내

▷ 가격 : 7,000원

▷ 추구 시작 : 10/30(월)

※ 각 구역 도서 봉사자들은 취합 후, 10/6() 집사실로 입금(부산은행 278-13-000436-7, 부산교회) 및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2023 국제 추수감사절 특별집회 안내

1. 현장(대면) 집회

▷ 일시 : 11/23(목) ~ 11/26(주일)

▷ 장소 : 쉐라톤 달라스호텔(미국 텍사스 달라스)

▷ 대상 : 코로나 백신 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성도들(미성년자는 보호자 동반 필수)

▷ 문의 : 1544-0031(국제집회부)

2. 온라인(실시간 녹화 방송) 집회

집회

일자

집회 시작 시간

M1

11/24(금)

10:30 ~

M2

11/25(토)

01:00 ~

M3

10:30 ~

M4

11/26(주)

01:00 ~

M5

10:30 ~

M6

11/27(월)

00:30 ~

▷ 시청 시간

※ 실시간 방송이나 녹화 방송 메시지는 LSM 사이 트(www.lsmwebcast.com)에서 로그인 없이 시 청 할 수 있으며 비디오 메시지들은 특별 집회 를 마친 후 12/26(화)까지 30일 동안 무료 시청 가능합니다. 30일이 지난 후에는 LSM 사이트 에 회원 가입 후 유료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금주의 추구]

10/1

10/2(월)

10/3(화)

10/4(수)

10/5(목)

10/6(금)

10/7(토)

사 32-33장

사 34-36장

사 37-38장

사 39-40장

사 41-42장

사 43-44장

사 45-47장

골 2:1-15

골 2:16-3:4

골 3:5-4:6

골 4:7-18

살전 1장

살전 2장

살전 3장

▶ 라이프스타디 추구 : 빌립보서 M39 ~ M40

▶ 금주의 소그룹 추구 : 마가복음 12장


[인수통계(2023년 9월 18일 ~ 2023년 9월 24일)]

구역

23년

목표

주일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청년

직장

기도

집회

소그룹

아침

부흥

복음

실행

가정

집회

침례

(누적)

1 구역

196

125

13

7

11

19

70

80

116

6

36

6

2 구역

206

141

15

9

4

15

65

103

127

1

25

10

3 구역

170

101

12

4

13

11

42

64

94

6

6

7

4 구역

84

74

12

6

3

7

34

72

64

2

39

4

5 구역

156

130

11

5

15

42

76

103

3

7

5

6 구역

188

123

10

3

4

9

48

63

129

3

14

13

합계

1,000

694

73

34

35

76

301

458

633

21

127

45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