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 7 예수님의 영 개요
7차집회개요
라일락 2018-10-14 , 조회 (511) , 추천 (0) , 스크랩 (0)
출처
원문

메시지 7 예수님의 영

 

성경 : 16:6-7, 1:35, 1:5, 27, 2:1-9

 

. 우리는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그리스도를 예수님의 영, 곧 성령으로 체험하고 누릴 수 있다-16:6-7.

. 우리는 사도행전 166절과 7절에 나오는 성령예수님의 영이라는 두 가지 신성한 칭호에 면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A. 이 두 칭호가 서로 바뀌어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은 예수님의 영께서 성령이시라는 것을 계시한다.

B. ‘성령은 신약에서 하나님의 영에 대한 일반적인 칭호이다.

C. ‘예수님의 영은 하나님의 영에 대한 특별한 표현이며, 인성을 지니신 예수님으로서 인간 생활과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거치신, 육체가 되신 구주의 영을 말한다.

D. 사도행전 167절에서는 누가는 성령에서 예수님의 영으로 전환한다.

E. 그리스도의 영이 그리스도의 실재화이듯이, 예수님의 영은 예수님의 실재이시다.

. 예수님께서 부활 안에서 아직 영광스럽게 되지 않으셨으므로 아직 계시지 않았던 그 영은 예수님의 인성을 가지신 영이시다. 오늘날 그 영은 예수님의 영광스럽게 된 인성으로 조성되셨다-24:26, 7:37-39, 6:7.

A. 우리가 마시는 생수이시고 우리 안에서부터 흘러나오시는 이 영은 예수님의 인성으로 조성되어 계신다. 예수님의 인성이 없다면 결코 그러한 영이 계실 수 없다.

B. 인간 본질이 없다면, 하나님의 영은 흐르는 생명수가 되실 수 없다. 하나님께서 흐르는 생명의 강이 되시려면 반드시 예수님의 인간 본성으로 조성되셔야 한다.

C. “이제 영광스럽게 되신 예수님의 영이 있다. 우리는 축복의 강들로 우리 안으로 흐르시고, 우리를 통해 흐르시며, 우리로부터 흘러 나가시는 그분을 영접했다.”

D. 우리는 복음 전파와 교회 봉사와 우리의 매일의 행함과 주님의 회복을 위해 예수님의 인성이 영을 체험하고 누려야 한다.

. 복음 확산을 위한 사도 바울과 그의 동역자들의 움직임은 그들의 결정과 선호에 따른 것이거나 사람들의 회의에서 결정한 어떤 일정에 따른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영에 의한 것이었다-16:6-7.

A. 그들의 일은 주님의 육체 되심과 출생과 연관되신 성령에 의한 것이었고, 주님의 인성과 인간 생활과 십자가에 못 박히심과 부활과 승천과 연관되신 예수님의 영에 의한 것이었다. 사 도들은 이렇게 모든 것을 포함하신 영의 지시와 인도 아래 움직이고 있었다.

B. 우리가 주님을 위해 어떤 종류의 일을 할 것인지는 우리가 어떤 종류의 영에 의해 인도받고 지시받고 가르침 받고 조성되는지에 달려 있다.

. 예수님의 영은 빌립보서의 처음 두 장에 분명하게 묘사되어 있다.

A. 빌립보서 1장에서 우리는 복음 전파를 본다.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우리에게는 예수님의 영이 필요하다.

B. 복음을 위한 교통은 우리에게 한 영 안에 있고 한 혼을 가질 것을 요구해야 한다.

C. 예수님의 영에 의해 우리는 그리스도를 우리의 본으로 취할 수 있다.

 


추천 스크랩 전체목록

작은감자
예수님의 영’은
하나님의 영에 대한 특별한 표현이며,
인성을 지니신 예수님으로서
인간 생활과 십자가에서의 죽음을 거치신,
육체가 되신 구주의 영을 말한다.